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에 바란다

공유하기

본인확인용 신분증 명시

2018-04-11

작성자

서울에서 복무하는 군인이라 대출증발급을 위해 디지털자료실에 방문했습니다. 공무원증과 복무확인서를 제출했지만,

본인확인은 금융거래에 사용가능한 신분증(주민등록증 등)만 가능하다며 발급을 거절당했습니다. 

홈페이지에 신분증(본인확인용)을 받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 어디를 보아도 주민번호 뒷자리를 요구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공무원증이 안되는 이유가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앞으로 저처럼 피해보는 사람 없도록 본인확인용 신분증 인정범위를 "실명확인증표 예시"와 같이 명확하게 게시하면 좋겠습니다. 


답글 1

본인확인용 신분증 명시

2018-04-12 

작성자
서울도서관

안녕하세요 선생님 서울도서관 회원증 발급 담당자 입니다.

우선 서울도서관 회원증 발급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회원카드 발급시 신분증을 지참하여 본인확인을 하여야만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현재 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상 신분증 인정범위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 여권, 국내거소 신고증으로

공무원증으로는 발급이 불가능하여 신분증을 요청드렸습니다.

 

서울시 주소가 기재된 위의 신분증 중 하나를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회원카드 발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기재된 주소가 서울이 아닐시에는 회원가입 안내 페이지를 확인하시고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lib.seoul.go.kr/rwww/html/ko/membership.jsp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회원증 발급 관련하여 기타 다른 문의 사항은 02-2133-0305으로 연락 주시면 확인후 안내해 드리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정보서비스과 김광곤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