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에 바란다

공유하기

희망도서 관련 질문 드립니다.

2018-09-16

작성자
jo***

얼마 전에 희망도서로 조장옥 교수님의 거시경제학(4판)을 신청했는데, 수험서/학습서라는 이유로 구매가 반려되었습니다. 저는 서울도서관에 거시경제학(3판)이 있는 것을 보고 신청을 하였는데, 3판은 구매가 되었으나 4판은 구매가 반려되었다는 사실은 도서관의 희망도서 구매 허가/반려의 기준에 일관성이 없다고밖에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제가 신청한 거시경제학(4판)의 구매를 다시 한 번 고려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니면 도서관에서 다른 이유가 있어서 책이 반려되었다면, 그 이유라도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1

답변드립니다

2018-09-18 

작성자
서울도서관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 희망도서 담당자입니다.

우선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처럼 서울도서관은 저자 조장옥 교수의 <거시경제학> 3판을 소장 중이기 때문에, 9월5일에 신청해주신 <거시경제학> 4판은 현재 희망도서로 선정되어 처리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추석연휴로 인하여 수령하시기까지 약 3~4주가 더 소요될 듯합니다.)

그러나 함께 신청해 주신 <거시경제학:연습문제 풀이,해답과 국가고시기출문제 및 풀이>는 별개의 책으로 판단되어 문제풀이 위주, 학습 및 수험 목적, 필사 위주 등의 이유로 취소처리하였습니다.

서울도서관에서는 한정된 예산 속에서 보다 많은 시민분들께 양질의 도서를 제공하기 위하여 수서 방침에 있어 일련의 제외기준을 두고 있는바, 문제집과 수험서 등은 일반적으로 수서에서 제외하고 있기에 이와 같이 처리하게 되었습니다.

<거시경제학> 3판의 경우도 본교재는 소장중이나 3판의 연습문제집은 구입하지 않은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희망도서와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02-2133-0257로 전화주세요. 확인 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정보서비스과 김광곤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