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에 바란다

공유하기

스마트폰용 ECO 전자책 뷰어의 속도를 제발 올려주세요.

2018-09-18

작성자
sh***

안드로이드 ECO 전자책 뷰어(구독형 전자책 사용)에 대한 리뷰를 한줄로 표현하자면

 

세상에서 제일 느린 전자책 뷰어 입니다.

 

한페이지 넘기는데 1분 넘게 기다릴 경우도 있습니다.   답답해서 페이지 넘김을 여러번 누르면 한참있다가 누른 만큼 페이지가 넘어가 버려서

책보기가 너무 힘듭니다.  넘어가버린 페이지를 다시 넘기는 것도 한참 기다려야 합니다.

 

다운받아서 보는 전자책이 왜 이렇게 느린지 도무지 이해가 안되네요.  제 스마트폰이 느린것도 아닙니다.  스냅드래곤 820을 사용한 폰이면, 

그리 나쁜 사양도 아니거든요.(안드로이드 8.0 사용 현재 최신 사용가능한 최신 OS입니다.)  1년전에는 최신 사양이었습니다.

 

출근길 1시간동안 2페이지 보기도 힘드네요.  페이지 넘기느라 기다리거나, 멈춤 상태에서 재시작하느라 시간이 다 지나갑니다.

 

원인 분석을 해서 확실한 개선 약속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1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입니다.

2018-09-20 

작성자
서울도서관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입니다.

유선으로 안내드린바와 같이,
서울도서관(ECO)앱의 경우 전자책 특성상 페이지 개념이 존재하지 않아 페이지를 강제적으로 계산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계산 기준은 뷰어 보기 설정, 북마크, 메모, 하이라이트 정보이며, 해당 기준에 따라 페이지 계산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계산 진행 정도는 페이지 계산 및 북마크/메모/하이라이트 불러오기를 모두 포함하여 화면 화단에 %로 표시됩니다. 

도서 열람시 페이지 계산으로 인해 속도가 느릴 수 있으나, 페이지 계산이 완료된 이후에는 페이지 이동에 제약이 없습니다.

아울러, 여러 앱과 동시에 뷰어앱을 사용하실 경우 뷰어앱 이용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중이던 앱을 모두 종료하고 서울도서관 앱만 단독으로 사용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02-2133-025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정보서비스과 김광곤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