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한시적 택배대출서비스 이용안내(1.13~별도공지시)
2020-12-14 조회 10833
서울도서관 한시적 택배대출서비스 이용안내
□ 신청기간 : 2021.1.13.(수) ~ 별도 공지시 *주말 미운영
□ 서비스 대상 : 1일 선착순 100명
* 도서관 발송 택배비(편도) 서울시 지원
□ 신청조건
○ 서울도서관 대출회원(연체/대출중지 회원 신청불가)
* 서울,경기,인천 내로만 택배 발송 가능
* 택배대출서비스 기간에 신규 가입한 회원은 서울시 거주자에 한해 신청 가능
○ 신청권수 : 1인 3권 이내 (서울도서관 대출한도 5권 이내) *딸림자료 대출불가
○ 대출기간 : 2주, 1회(7일) 연장 가능
* 단, 대출시작일은 택배사 인계일과 동일하며,
* 택배서비스 도서의 경우, 임시휴관에 따른 반납예정일 자동 연장 대상에서 제외
* 대출 연장은 반납예정일 7일 전부터 홈페이지 로그인-내서재-대출현황 화면에서 신청
□ 신청방법
○ 신청 시간 : 운영기간 중 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2시 이내(당일 선착순 100명 마감)
○ 신청 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후 자료검색 - 자료 상세화면 - “택배대출” 칸의 ‘신청가능’ 버튼 클릭하여 신청(상세 매뉴얼 첨부파일 참조)
* 신청 시 배송 주소 기재 및 확인 필수!!
※ 신청시 새로운 주소 입력은 PC,모바일웹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앱에서는 최근 택배대출 배송지/회원정보 주소지에서 선택만 가능함)
* ‘신청불가도서’는 비도서, 대출중 도서, 참고도서 등 대출신청 불가자료이며, ‘당일접수마감’은 당일 택배대출 신청이 완료된 도서로 상세 내용은 첨부의 매뉴얼 참조 바람
* 신청 후 배송지를 수정해야 하는 경우, 당일 신청시간 마감 시간내에 신청 취소후 재신청
* 배송 주소 작성 오류 등에 따른 도서 분실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함
○ 신청 현황 조회 및 취소 :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공간> 내서재 > 신청 > 택배대출 신청
* 신청취소 :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공간 - 내서재 - 신청- 택배대출현황] 에서 취소도서 체크 후 하단의 버튼 클릭(접수 처리후에는 취소불가)
* 당일 선착순 100명이 마감되면 접수처리합니다. 접수처리 후에는 신청 취소 불가합니다.
○ 신청요일에 따른 (예상)수령일
신청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택배사 인계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다음주 월요일 |
택배 예상 수령일 |
목요일 또는 금요일 |
금요일 또는 토요일 |
다음주 월요일 또는 화요일 |
다음주 화요일 또는 수요일 |
다음주 수요일 또는 목요일 |
* 택배 수령일은 택배사 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 반납방법 : 서울도서관 후문 무인반납기(24시간 운영)
* 택배비 본인 부담(선불)하여 직접 택배사 선정 후 택배 반납 가능(착불 처리 불가).
도서관 택배 수령일을 반납일로 처리함. 관련 상세 안내는 택배 동봉 안내문 참조
□ 반납되는 도서는 소독 처리합니다.
□ 기타문의
- 평일 9시 ~ 18시
- 안내데스크 02-2133-0300~1, 일반자료실1 02-2133-0302~3, 일반자료실2 02-2133-0304, 0309
장애인자료실 02-2133-0263~4 세계자료실 02-2133-0311~2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자료관리
지식문화과 유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