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공유하기

서울도서관의 새로운 역할을 찾기 위해 함께할 파트너를 찾아보려 합니다

2020-10-16조회 451

작성자
도서관정책과(02-2133-0223)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단어들이 등장한다고 느낄 정도로 빠르게 기술이 발전하고 있는 세상에서 우리의 일상에도 많은 변화들이 생겼습니다.

일상의 변화에 따라 도서관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요구가 변화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인 것 같습니다.

 

도서관에 대한 서울시민의 요구는 어떻게 나타나고 있을까요?

 

현재의 도서관 서비스가 이용자의 이런 요구들을 만족시키고 있을까요?

지난 5년간 서울시 공공도서관을 방문한 시민의 숫자가 감소하고 있는 것을 보면 현재의 도서관 서비스가 이용자의 요구를 반영하고 있지 못한 것 같습니다.

 

 

도서관에 대한 서울 시민의 이미지는 어떨까요? 도서관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이미지는 어떨까요?

 

일상의 변화는 지금까지 우리가 삶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문제들과 마주하게 만들기도 하고, 기존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일상에서 만나는 문제를 서울도서관이 함께 해결해 나갈 수는 없는 걸까요?

도서관에 대해 시민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나, 역할에 대한 생각을 살펴보니

시민 여러분의 일상과 서울도서관이 함께 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역할을 찾아내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이러한 고민의 해답을 찾기 위해 “서울도서관 서비스 혁신 프로젝트”을 시작하고 우리의 새로운 역할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역할을 찾아보려 합니다.

 

어쩌면 서울도서관만의 능력으로는 여러분의 삶의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울 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갈 협력 파트너를 찾아보려 합니다.

 

다른 기관에 협력을 제안하기에 앞서 이미 사회 혁신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러 기관들과 만나

그들이 어떤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변화를 주도해나가고 있는 배워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서울도서관은 어떤 역할을 하게 될까요? 그 변화의 첫걸음에 함께 해주세요.

 

<작성자 : 서울도서관 도서관정책과 장화희>

문의: 서울도서관 도서관정책과 02-2133-0223, jhh0608@seoul.go.kr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도서관정책과 김지혜

    2133-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