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도서관 알림마당

[서강도서관] 2017년 8월 문화프로그램 안내

2017-07-28조회 419

작성자
마포구립서강도서관

서강도서관 8월 이야기

 

무더운 요즘, 어린이와 청소년, 성인까지 모두 보다 즐거운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서강도서관은 8월에도 알찬 프로그램으로 찾아갑니다.

 

먼저 <책 읽는 마포> 선정도서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8월 7일(월)부터 10일(목)까지 진행하는 ‘여름방학 어린이 독서교실 : 즐거운 한 책 읽기’를 통해 「감기 걸린 물고기」와 「나무도장」을 읽고 상상하는 힘이 자라는 즐거운 활동에 참여해보세요.

8월 25일(금) 저녁 7시에는 「나무도장」을 쓴 권윤덕 작가와 함께 우리를 둘러싼 사회문제를 생각해보는 ‘그림책으로 만나는 평화’ 강연을, 8월 30일(수) 저녁 7시에는 「감기 걸린 물고기」의 박정섭 작가를 초청하여 소문이나 따돌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보는 ‘나도 그림책 요리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세계의 구성원으로서 우리는 어떤 생각과 태도를 가져야 할까요? 8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어린이를 위한 교육 ‘세계시민, 나야 나!’를 준비했습니다. 문화적 다양성, 불평등, 환경, 생명 등 다양한 가치와 시각을 이해하고, 나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중학생들이 직접 아티스트가 되어 고전의 주인공도 감독도, 엑스트라도 되어봅니다. 8월 10일부터 18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여름방학 청소년 독서교실 : 고전 읽기 딱 좋은 여름’에서 지루하기만 했던 고전 문학을 즐겁게 만날 수 있을 거예요.

 

8월 2일부터 11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 글 쓰는 과학자 이종필 교수와 과학의 시선으로 현재의 대한민국을 해부하는 ‘과학자의 나라 걱정’으로 준비했습니다. 현대과학의 기본 지식까지 알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8월 5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나를 알아가는 스타일링 LIFE’ 강연이 시작됩니다. 나에게 맞는, 나만을 위한 스타일링을 통해 개성과 취향을 발견해보시기 바랍니다.

 

페미니즘은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 걸까요? 8월 25일부터 9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15시, 꿈꾸고 투쟁하며 일하고 사랑했던 여성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영화로 들여다보고 현실에서 마주하는 ‘도서관에서 만나는 씨네 페미니즘’을 생애문화연구소 옥희살롱과 함께 진행합니다.

 

문학을 좋아하시나요? 김인숙 소설가와 문학 작품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면서 문학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삶의 의미를 고민하는 수북(水-Book) ‘그들의 뜨거운 숨 : 당신들의 행복한 책 읽기’가 8월 23일(수)부터 시작됩니다. 행복한 책 읽기에 함께해주세요.

 

의미뿐만 아니라 시각적 아름다움까지 간직하고 있는 글자, 타이포그라피에 대한 강연도 준비했습니다. 8월 17일(목) 19시, 인간, 자연, 기술과 상호작용하며 생멸하고 진화하는 글자의 매력을 유지원 교수님과 함께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장마와 무더위로 지치는 8월, 서강도서관과 함께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서강도서관] 2017년 8월 문화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서강도서관] 2017년 8월 문화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서강도서관] 2017년 8월 문화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 자료관리

    지식문화과 유영화

    2133-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