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도서관 알림마당

[서강도서관] 2017년 9월 문화프로그램 안내

2017-09-03조회 579

작성자
마포구립서강도서관

서강도서관 9월 이야기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한 9월,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했습니다.

 

<책 읽는 마포> 선정도서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9월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읽은 ‘한 책’은 무엇인가요? 책을 읽은 느낌을 글을 통해 들려주세요. 9월 한 달 간 한 책 선정도서 ‘독후감상문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9월 18일(월) 오전 10시에는 변상철 전 인권위원회 조사관과 「달리는 조사관」을 중심으로 인권에 대해 생각하는 ‘동아리 연합 독서 토론회’를 준비했습니다. 동아리 회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니 책과 인권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17 서울까치서당 2학기 수업 ‘우리 놀이로 배우는 우리 예절’이 11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됩니다. 10가지 인성 덕목을 한학과 전래놀이를 통해 재미있게 배워보세요.

 

9월 21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에는 <가을 학기 어린이 독서교실>이 진행됩니다. 책읽기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다양한 생각과 꿈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여름 한 달간 쉬었던 2017년 길 위의 인문학 마지막 프로그램 ‘영화음악의 레서피’를 진행합니다. 9월 14일(목)과 15일(금) 저녁 7시, 음악으로 기억되는 영화의 장면들을 보면서 음악을 통해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과 영화음악의 제작 방법을 시인이자 뮤지션인 성기완 교수님과 알아봅니다. 9월 16일(토)에는 동덕여대 배상국 교수님과 남양주종합촬영소를 탐방하며 올해 길 위의 인문학을 마무리합니다.

 

부모와 아기의 건강한 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는 부모교육과 영유아를 위한 책 놀이로 이루어진 <생애주기별 독서문화 활성화 사업–꿈꾸는 아이>가 9월에 다시 시작됩니다. 9월 22일(금), 29일(금)에는 아이의 바람직한 뇌 발달과 부모의 역할을 알아보는 부모교육 ‘조급한 부모가 아이 뇌를 망친다’가 진행됩니다.

 

8월에 시작한 장기 프로그램들이 9월에도 계속됩니다. 여성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영화로 들여다보는 ‘도서관에서 만나는 씨네 페미니즘’은 9월 29일(매주 금)까지, 스타일링을 통해 개성과 취향을 발견하는 ‘나를 알아가는 스타일링 LIFE’는 10월 28일까지(매주 토), 문학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삶의 의미를 고민하는 수북(水-Book) ‘그들의 뜨거운 숨 : 당신들의 행복한 책 읽기’는 12월까지(수)입니다.

 

글항아리출판사와 ‘예술이 된 건축, 역사가 된 건축’을 진행합니다. 9월 4일(월) 저녁 7시에는 영국의 건축이 어떻게 꽃피었는지 건축칼럼니스트 송준 작가와 ‘영국 건축문화 기행’을, 9월 6일(수) 저녁 7시에는 건축가 차현호 작가와 일본 나오시마의 재생에 대해 알아보는 ‘나오시마 건축 기행’을 진행합니다.

 

야구는 어떻게 한국 최고의 인기 스포츠가 될 수 있었을까요? 9월 도서관 초대석은 칼럼니스트 김은식 작가와 함께하는 ‘야구 너 때문에 산다!’입니다. 9월 25일(월) 저녁 7시, 오늘날 스포츠가 우리에게 무엇을 주고 있는지 짚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9월, 서강도서관은 마포구 상호대차시스템 구축과 마포중앙도서관으로의 서버 이전을 위해 4일(월)부터 13일(수)까지 임시 휴관합니다. 휴관 기간 도서관 프로그램은 정상 운영됩니다. 보다 편리한 도서관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서강도서관] 2017년 9월 문화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서강도서관] 2017년 9월 문화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 자료관리

    지식문화과 유영화

    2133-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