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에 바란다

공유하기

희망 도서의 예약 대출을 고려해주십시오.

2020-03-31

작성자
rj***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서울시민입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다름이 아니오라 지금 신청한 희망도서를 다른 공공도서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북 드라이브 스루>라는 방식이 있습니다. 예전에 정독도서관하고 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사전에 희망도서로 신청한 도서를 수령해가는 방식으로 대출했는데요, 서울도서관 측도 희망도서로 신청한 도서의 예약 대출을 고려해주셨으면 합니다.

(블로그 등 타 매체를 보니 군포시와 수원시, 대구광역시 등에서도 이 제도를 시행하고 있더군요.) 

무엇보다 서울도서관 같은 경우 지금 신청한 도서만 5권째인데, 신청한 희망도서를 빌리기 위해서라도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벌써 2달 넘게 신청만 해놓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안 그래도 서울시내 모든 도서관이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 장기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언제 재개관할지도 미지수인데, 지금이라도 조속히 희망도서의 예약 대출을 고려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답글 1

답변해 드립니다.

2020-04-07 

작성자
서울도서관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휴관으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용자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으로 대면 영역을 최소화한 제한적 예약대출 서비스를 검토하였으나,

향후 2주간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이 연장됨에 따라 잠정적으로 보류되었습니다.

서비스를 개시할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도서관 방문 없이 집에서 볼 수 있는 전자책 이용을 추천해 드립니다. => 전자책 이용하기(클릭해 주세요)

하루 빨리 코로나 바이러스를 극복하고 안전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정보서비스과 김광곤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