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에 바란다

공유하기

전자책 정말 불편하네요

2023-01-26

작성자
bl***

새로 변경한 도서관앱과 통합 전자책 보기가 여전히 연결에 오래 걸립니다. 또한, 잠깐 접어 두었다가 다시 볼려면 예전과 달리 다시 또 연결해야 하고 정말 불편하네요.

신년에 새로 보완,업그레이드하겠단 얘기만 믿고 기다렸건만 1월이 다 가도록 더 불편만 했지, 갑자기 밝아지는 증상 개선 외에는 없는 같습니다. 어느 분이 책임자이신지 모르겠지만 대단한 뚝심이군요.

도대체 이런 현상을 점검을 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아래 어느 분의 문의에 각 개개인의 이용환경과 통신환경에 따라 다르다 답하셨는데 아주 많은 분이 그만큼 증상을 얘기했는데 왜 개선이 안 되는 지 궁금합니다. 얘기대로 차라리 과거 앱으로 돌려 놓던지요.


답글 1

전자책 뷰어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2023-02-01 

작성자
서울도서관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 전자책 시스템 담당자입니다.


먼저 전자책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합니다.


서울도서관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등에 따라,

해킹 방지 등 시스템 보안을 위하여 로그인 및 통신(사이트 내 클릭 또는 입력 등) 후

30분 이상 경과하면 자동으로 세션(접속)이 종료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도서관 누리집 및 전자책 등 웹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보안상 위와 같은 조치가 되어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또한 현재 전자책 뷰어에 대해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서는 확인 중에 있으며,

그 중에서는 개선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사항도 있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도서관은 전자책 이용자의 편의를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정보서비스과 김광곤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