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자주 물어보는 질문

공유하기

"예약서가비치"가 뭔가요?

2019-12-22 조회 7711

작성자
정보서비스과()

"예약서가비치"는 책을 예약한 이용자가 우선적으로 빌려갈 수 있도록 별도의 서가에 책을 둔 상태를 뜻하며,

예약도서에 대한 대출 안내 통보 후 3일 동안 예약서가에 비치하고 있습니다.

(아직 대출되지 않았기 때문에 반납예정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1권에 3명까지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예약 순위에 따라 대출 안내 문자 또는 알림톡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기간 동안 미대출 시 예약은 자동 취소되며, 예약 상황에 따라 자료실에 비치하거나 다음 예약자에게 대출 안내 통보를 하게 됩니다.

(미대출 자동 취소 3회 발생 시 30일간 예약 서비스가 중지되오니 이용 하지 않으신다면 취소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예약서가비치"와 관련하여 크게 두 가지의 상황이 있으니 아래 내용도 함께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예약도서 대출 안내 문자 또는 알림톡을 받음

 → 회원증을 지참하여 해당 자료실에 방문하면 예약도서를 빌릴 수 있습니다.   

    세계자료실은 18시까지 운영하므로, 그 이후에 예약도서를 대출하고 싶다면 세계자료실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02-2133-0311, 0312)

 

2.  예약도서 대출 안내 문자 또는 알림톡을 받지 못함

 → 1) 예약한 경우 : 회원증을 제시하고 직원에게 문의하면 예약 현황을 알려드립니다.

                                연락처가 바뀌어서 문자나 알림톡을 못 받았다면,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공간 → 정보변경 → 휴대폰번호 옆 변경 클릭

                                → 바뀐 번호 입력 → 인증번호 발송 →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연락처가 변경됩니다.

 → 2) 예약하지 않은 경우 : 회원증을 발급 받은 상태에서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도서를 검색하고, 책 제목을 클릭한 후

                                          화면 오른쪽 아래에 예약하기 (0명 예약 중) 클릭해 주세요. 예약은 1인당 3권까지 됩니다.

 

예약과 관련하여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출,반납,연장, 예약 안내

https://lib.seoul.go.kr/rwww/html/ko/loanBook.jsp

 

2) 자주 물어보는 질문 : 예약 편

 https://lib.seoul.go.kr/bbs/content/2_23400?os=desc&countPerPage=10&lbrry_seq_no=&dateTo=&searchKey=예약&searchKind=title&oi=insert_date&dateFrom=&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정보서비스과 김광곤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