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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확인에 관한 문제

2015-07-01

작성자
ib***
전자책을 이용하려면 도서관을 방문해야만 한다는데. . .

전자책을 이용코자 하는 가장 큰 이유가 도서관에 가기 어렵기때문 아닐까요?

본인확인을 하는 방법도 공인인증서를 비롯해 여러 방법이 있을텐데요.

IT의 시대에 세계 속의 서울시에서. . .

아쉽습니다!

답글 1

서울도서관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고맙습니다.

2015-07-02 

작성자
서울도서관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고맙습니다.

 

저희 도서관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통한 '웹회원'과
도서관에 방문하셔서 회원증을 발급받는 '일반회원'의 두가지 유형의 회원제가 운영중입니다.

 

도서관에서 책을 열람하시거나 홈페이지 웹회원으로의 가입은 누구나 가능하시지만,
도서의 대출/반납등의 서비스는 '일반회원'만 가능하며 회원증 발급요건은 서울시에 거주하시거나 근무하는 분으로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서울시민분들을 우선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이유는 서울도서관이 서울시청 소속으로 서울시민 분들이 내신 세금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격요건 등을 확인하기 위해 처음 회원증 발급시에 한해서 
도서관 2층에 위치한 디지털자료실에서 본인 확인 또는 거주지 확인 등을 통해 카드를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공인인증서를 비롯한 여러가지 인증 수단은 대부분 '본인확인'만을 위한 수단으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거주지나 다른 정보를 이용할 수 없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도서관에 한번 방문하셔서 일반회원으로 등록을 하시고 나면
그 뒤로는 PC나 휴대폰으로 자유롭게 전자책 대출과 반납이 가능하므로,
시간이 되실때 한번 도서관을 방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다른 건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유선으로 연락하시거나,
언제든지 방문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2133-0244)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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