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iOS] 전자책 오류 일괄 개선 요청
2021-11-19
안녕하세요.
전자도서관 앱에서 콘텐츠 로딩중/후 페이지가 제멋대로 이동되거나, 앱이 종료되는 현상이 iOS 앱에서 발생하는데요. 콘텐츠 관련된 문제가 원인으로, 파일 교체가 필요하다고 도서관측에서 답변 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해당 현상이 발생할 때마다 사용자가 직접 도서관 홈페이지의 문의 게시글을 통해 파일 교체를 요청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전자책의 장점이 원하는 책을 손쉽고 빠르게 볼 수 있다는 것인데, 거의 책 한 권 볼 때마다 상기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불편함과 불필요한 시간 소모가 발생합니다.
이에 도서관 측에서 계약 도서에 대해 일괄로 파일 교체 처리할 수 있도록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해 드립니다.
2021-11-19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 전자책 담당자입니다.
말씀해 주신 문제는 iOS 기기에서만 발생하는 것이며, (윈도우 7 이상 PC 또는 안드로이드에서는 정상 작동됨)
같은 iOS 기기이어도 iOS 버전이 다른 경우 해당 에러가 나타날 수도,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즉 이용자 여러분의 기기 사용 환경이 다르고, 전자책마다 에러 유형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일괄 교체는 어렵습니다.
(모든 전자책에서 발생하는 문제도 아님)
따라서 어떤 전자책에서 에러가 있는지를 알아야 조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이상 PC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