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회원가입 요청
2012-11-16
서울도서관 개편을 축하합니다.
건의사항이 있는데요~~~
서울도서관의 전자책을 이용하려고 하니 도서관에 방문하여 회원증을 발급받으라고 하네요(허걱)
요즘 시대에 시민의 바쁜시간을 허비하고, 공무원의 행정력을 낭비하며 꼭 방문발급하여야 하는지요?(쩝)
일반업체도 아니고, 시민의 행정정보를 관리하고 있는 서울시의 입장이 아닌것 같은데요...
본인확인은 공인인증서나 공공I-Pin을 통하면 될 것깥구, 서울시민 확인은 행정정보로도 충분히 가능한 것 같은데요.
이미 서울시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여 로그인을 통해 이곳 사이트에 접속되어 이 글을 쓰고 있구요...
서울도서관 홍보에 비하여 준비가 부족한 것 같네요.
즉각적인 개선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빠른 개선을 요청하며, 서울도서관의 발전과 수고하시는 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답변드립니다
2012-11-16
서울도서관에 제안하여 주셔서 우선 감사드립니다
전자책은 기관으로 판매하는 경우는 저작권과 관련하여 이용범주의 대상에 대한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서울도서관에서 서비스하는 전자책은 이용대상이 서울도서관의 정회원으로 계약이 된 상태로
대출이 가능한 정회원이 된 경우에 전자책 이용이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서울도서관 뿐만 아니라 다른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책도 도서관 정회원만 서비스가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도서관 회원증 발급시, 본인임을 확인하는 절차는 서울시에 거주(직장 및 재학 포함)하는 신분증과 본인임(사진확인)을 같이 확인하여, 개인정보의 도용과 오용 등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본인확인도 같이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드린점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양해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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