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에 바란다

공유하기

다른 도서관 벤치마킹 바랍니다

2023-03-19

작성자
jo***

제 애정 도서관이었던 서울 전자책 도서관이 이제는 더이상 그렇지가 않아서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일부 아쉬움에도 불구하고 정말 좋은 도서관이었는데 이제 과거의 영화일 뿐입니다. 더 좋은 미래는 커녕 더 좋았던 과거로도 못 돌아가다니요. 그렇다면 차라리 다른 공공도서관을 벤치마킹이라도 하시길 바랍니다. 여기 도서관을 이용하기가 너무 불편해서 (혹시 그걸 바라신 건가요?) 다른 도서관을 찾아보니 서울시교육청과 서울시 구립 도서관들은 교보도서관과 연계해서 전자책 서비스를 하고 있더군요. 서울도서관도 그렇게라도 하기를 바랍니다. 그 정도만 돼도 훨씬 나을 것입니다. 


답글 1

안녕하세요.

2023-03-22 

작성자
서울도서관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 전자책 담당자입니다.

 

'서울도서관에 바란다'에 서울시 전자책이 서울시 교육청이나 타 구립 도서관처럼 교보 (문고) 전자책과 연계하여 운영되기를 바란다고 건의해주셨습니다.

전자책 개선을 위해 애정어린 의견과 제안 감사드립니다.

 

먼저 서울도서관 전자책 서비스가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서울도서관은 전자책 이용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불편한 점을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시면 시스템 개선점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대안으로 제시해주신 (서울시 교육청 전자도서관이나 일부 구립도서관처럼) 개별 전자책 업체와 연계하여 전자책을 서비스하는 방식은 시스템 개선의 문제가 아니라, 서울도서관이 그동안 유지해온 전자책 서비스 정책(통합 전자책 페이지와 통합 뷰어 서비스)을 변경하는 문제와 전자책 컨텐츠 중복 문제 등 보다 심사숙고하여 도입을 결정해야 할 문제로서 병행방안 등 추후 다양한 방안을 고려해보겠습니다.

 

전자책시스템의 문제점 개선을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추가 질의는 2133-0305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