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TTS 기능 지원 요청 건
2024-02-13
안녕하세요.
다양하고 많은 책들을 이렇게 읽을 수 있다는 것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코로나 이후로는 전자책으로 주로 보고 있습니다.
대여할 시간 마저 부족한 분들이 많을텐데 이런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전자책으로 부족한 지식과 시간을 채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부탁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전자책 프로그램에서 TTS(읽어주는 기능) 지원이 가능할까요?
한 장소에 앉아서 읽을 때 가장 집중력이 좋고 그러고 싶지만, 그러기 힘든 분들도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학교 갈 때 걸으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중간에도, 반본적인 단순 업무를 할 때, 운전을 할 때 등등..
TTS로 들으면 그 시간들을 버리는 게 아니라 공부하는 시간으로 바뀌는 행복을 누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더 많은 서울 시민들이 더 많은 지식 함양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꼭 한 번 검토 부탁드리겠습니다.
+ 제공해 주시는 오디오 북도 함께 이용하고 있지만 자료가 많지 않아서요. 또한 프로그램 상 책터마다 다시 재생을 누르기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읽어주기 속도 배속을 바꾸면 발음이 많이 뭉개지기도 하구요. 교육청 도서로 가끔씩 TTS를 이용하는데 이런 부분은 문제가 없더라구요.
감사합니다.
서울도서관에서 답변드립니다.
2024-02-13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서울도서관에 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전자책 뷰어의 TTS(음성변환) 지원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2년 11월, 전자책 뷰어를 웹뷰어로 전환하면서 웹뷰어를 통한 TTS 등의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웹뷰어에 대한 불편 의견이 많이 발생하였으며 전자책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기존 설치형(앱, exe) 뷰어의 단점이 있더라도 설치형 뷰어로 전환을 원하는 이용자가 많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2023년 10월부터 설치형 뷰어로 운영하게 됨에 따라 TTS 지원이 어렵게 되었습니다.
설치형 뷰어의 TTS 지원은 현재로서 어렵지만 추후 지원방안을 검토해 보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하실 경우
정보서비스과 전자책 시스템 담당자(☏02-2133-0247)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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