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에 바란다

공유하기

직원들 업무숙지요청.

2013-01-09

작성자
kc***

예약된 책을 대출하려고 방문했습니다.

직원분들이 예약된 책을 찾으시는데 안보인다고 합니다. 두 분이서 번갈아 가면서 찾았지만 책이 안보인다고  합니다.

사이트에서 올라온 글( 어느분이 2번이나 방문했지만 직원분이 예약된 책을 못찾았다고 한 글 입니다.)을 읽고 난 후라 저도 같은 상황같아

바로 예약취소를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램을 잘 사용못하고 옆에분에게 문의했지만 옆에 분도 잘 모르시는거 같았습니다.

그때 다른 직원이 오셔서 그분에게 물어서 전산처리를 하셨지만 그리 좋은 모습은 아닙니다. 

이런 업무는 기본이라고 생각되는데 직원들이 프로그램사용을 몰라 서로에서 문의한다는건 이해가 안가네요.

오래 기다리지도 않았고 직원분들도 사과를 하셨습니다. 기분이 나쁘거나 한건 아니지만, 업무를 숙지할 수 있는 메뉴얼을 옆에 놓고

계신다면 어떨까하는 생각입니다.

 

***  방금 예약현황에서 어제 직원분이 예약취소한 자료가 삭제가 안된 상태로 되어있네요.

.어제 취소가 되었다고 했는데 왜 아직도 그냥 그상태인거죠?

제가 직접 사이트에서 예약취소를 했네요.  

원래 예약문자 통보를 받으면 개인적으로 예약취소가 안되는 시스템 아닙니까?

그런데 어제 어떻게 하셨길래 아직도 예약현황에서 보여지며, 제가 취소를 할 수 있게 된건가요?

아, 실망감이 듭니다! 앞으로 업무숙지를 잘 하시던지 아님, 시스템에대해서 제대로 안내를 하시던지 하셔야 겠네요.

 

수고하세요.


답글 1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2013-01-09 

작성자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장 안옥연입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예약도서 통보받은 건에 대해 취소를 요청하셨는데 서비스가 많이 미흡했습니다

 

말씀하신 바와 같이 예약통보된 경우는 본인취소가 안되는것이 맞습니다

이번경우는 예약취소를 클릭하였으나 예약취소에 두가지 기능( 예약취소/도착통보취소)이 있어서
기본으로 책크된 도착통보취소가 실행된 건입니다
도착통보가 취소되니 예약중상태로 되어서  본인의 예약취소가 가능했던 것입니다

 

앞으로는 이런 경우가 없도록
예약취소는 기본값을 예약취소로 설정되게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또한 직원교육을 실시하고 매뉴얼을 보강하여 직원들이 기능을 명확히 알고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