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기동감초마을현진건기념도서관
2025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고려대학교 4단계 BK21 국어국문학교육연구단 협력 강의
<문학과 함께하는 다문화 여행>
• 일시: 5. 4.(일) ~ 5. 25.(일) / 14시~ 15시 30분 매주 일요일 4차시
• 대상: 성인 12명
• 장소: 5층 프로그램실
• 신청: 4. 16.(수) 10:00~ 전화,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다문화 그림책여행> 강의 • 일시: 6. 1.(일) ~ 7. 27.(일) / 14시 ~ 15시 30분 매주 일요일 8차시
• 대상: 초등 1~2학년(12명)
• 장소: 5층 프로그램실
• 신청: 5. 7.(수) 10:00 ~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다문화 그림책 추천! 함께 독서> 전시 • 기간: 5. 25.(일), 5. 31.(토) / 9시 ~ 17시30분
• 장소: 방아다리어린이공원
• 다문화 주제의 도서 30권과 추천 문구 전시
기간 변경 <감초마을 다문화 소풍> 체험
• 기간: 5. 25.(일), 5. 31.(토) / 9시 ~ 17시30분
• 장소: 방아다리어린이공원
•[체험 1] 베트남, 중국, 태국 장난감 만들기 키트 일별 선착순 40명 증정(총 80명)
•[체험 2] 다문화 테마 포토존 운영
•[체험 3] 다양한 나라의 전통놀이 체험존 운영
제기동감초마을현진건기념도서관-고려대학교 4단계 BK21 국어국문학교육연구단 협력 강의 문학과 함께하는 다문화 여행 • 신청대상: 성인 12명
• 신청방법: 전화 4명, 홈페이지 8명 선착순 신청 ► 접수하기 클릭
• 신청기간: 2025. 4. 16.(수) 오전 10시~
• 장소: 5층 프로그램실
• 프로그램 운영기간
2025. 5. 4.(일) ~ 5. 25.(일)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 3시30분 1차시 5. 4.(일) | 배상미 강사: 전후(戰後) 해외이주민과 한국인의 관계 |
2차시 5. 11.(일) | 송소라 강사: 한국 판소리의 역사적 변천과 세계화 |
3차시 5. 18.(일) | 장수경 강사: 한국의 동화로 알아보는 한국의 아동문화 |
4차시 5. 25.(일) | 신은경 강사: 문학으로 이해하는 한국전쟁 |
* 4차시 5. 25.(일) 오후 4시 ~ 5시 30분 강의시간 변경
2025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 다문화 그림책여행
안현정 강사 진행: 그림책을 통해 나와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열린 마음을 배우는 프로그램
• 운영기간: 2025. 6. 1. ~ 7. 27.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 3시 30분(8차시) * 6/29(일) 휴강, 7.27(일) 오전 10시~11시30분 강의시간 변경
• 운영대상: 초등학교 1~2학년 12명 • 접수기간: 2025. 5. 7.(수) 오전 10시 ~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 접수하기 클릭
일자 | 주제 | 내용 | 6. 1.(일) | 문화 다양성의 개념 | 도서: 침 뱉으며 인사하는 나라는? 생활모습이 다른 세계의 친구들과 궁금증 우체국을 통해 이야기 듣기 | 6. 8.(일) | 체험으로 배우는 문화 다양성 | 도서: 내가 먼저 손 내미는 열린세계 Global 세계의 다양한 문화, 인사법 알아보기 | 6. 15.(일) | K-L-W표를 이용한 문화 다양성 | 도서: MAPS, 얼굴색은 많을수록 좋아요 관심가는 나라에 대해 K-L-W표 만들어 그 나라를 소개하는 책 만들기 | 6. 22.(일) | 가족의 가족으로 연결된 세상 | 도서: 가족의 가족, 멋지다 얀별가족 세상은 가족의 가족으로 연결된 커다란 가족임을 배우기 | 7. 6.(일) | 편견과 차별 | 도서: 달라서 오히려 좋아, 똑같아요 다문화 가족의 일상에서 마주하는 편견과 차별에 대해 알아보기 | 7. 13.(일) | 자존감 | 도서: 나는 갈색이야 친구들이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 하는 주인공 갈색이가 자존감을 찾아가는 과정 상상하기 | 7. 20.(일) | 다름을 이해하는 지혜 | 도서: 오늘 우리의 카레라이스, 동동도넛 동동도넛 사람마다 능숙한 것과 서툰 것이 다름을 이해하기 | 7. 27.(일) | 다른 나라 친구들의 꿈과 나의 꿈 | 도서: 우리는 학교에 가요 꿈을 찾아 학교에 가는 세계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듣고, 나의 꿈 찾아보기 |
문의: 02-928-31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