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못골도서관] 2025년 강남구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_나를 찾는 시간 :자신만만 스피치와 그림책 마음수업
2025-05-14조회 403
나를 찾는 시간 자신만만 스피치
2025.05.22(목)~6.26(목) 10:50~12:20 (총 5회
5.22(목)
나를 알고 표현하는 첫걸음
나를 표현하는 다양한
카드를 활용하여
자기 탐색활동을 통해
‘나’를 표현하는 연습
5.29(목)
대화를 더 쉽게, 자연스럽게
단어 하나로 대화 시작하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또렷하게 표현하며대화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연습
6.12(목)
거절과 동의, 나의 의사표현
또래 관계에서 상대방을
존중하면서도 나의 입장을
분명하게 전달하는
‘거절’과 ‘동의 연습
6.19(목)
설득하는 말하기
나와 의견이
다를 수 있음을 알고,
다른 의견을 듣고 생각하며
나의 생각을 표현하는 연습
6.26(목)
서로를 이해하며 성장하기
즉흥 대화, 협력활동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존중하며
의사소통을 하는 연습을 진행
강사 박소현 (톡톡 교육연구소 소장)
대상 세곡중학교 통합교육지원실 발달장애 학생 14명
장소 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 / 세곡중학교 통합교육지원실
※ 본 사업은 2025년 평생학습 특성화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하는 보조사업입니다.
나를 찾는 시간 그림책 마음수업
2025.9.18. 목 ~ 10.30. 목 10:50~12:20 (총 5회)
9.18(목)
내 감정의 몬스터
다양한 질감의 소금과
알록달록 파스텔을 통해
내 감정에 다양한 색깔을
입혀 감정 몬스터 만들기
10.2(목)
기쁨을 찾아봐!
‘기쁨’의 다양한 크기를
스스로 찾아
기쁨 액자 만들기
10.16(목)
눈물 바다
‘슬픔’을 느꼈던
순간들을 기억하며 내 마음의
슬픔의 이유들을 찾고
시원한 눈물바다 속에 넣어보기
10.23(목)
분노 가면
분노 가면을 만들어
‘화’에도 ‘강도’가 있음을
인식하고 ‘화’를 조절하는
방법 이야기 나누기
10.30(목)
감정의 구급상자
다양한 감정에게 필요한
구급상자를 만들어
내 감정은 내가 다스리고
표현하는 것임을 인지하기
강사 김은지 (하루마음 심리상담센터 소장)
대상 세곡중학교 통합교육지원실 발달장애 학생 14명
장소 못골도서관 2층 다목적실 / 세곡중학교 통합교육지원실
※ 본 사업은 2025년 평생학습 특성화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하는 보조사업입니다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도서관정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