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에 바란다

공유하기

신청도서 취소에 대해서

2014-05-14

작성자
di***

박시백의 [사노라면 ]

21세기 사관(史官) 박시백, 우리 시대를 기록하다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의 작가 박시백의 만평집 두 권이 휴머니스트에서 출간되었다. [박시백이 그리는 삶과 세상]은 1998년부터 2003년 사이 한겨레신문을 비롯한 여러 매체에 기고했던 만평들로 구성되어 지금은 기억에서 아련해진 십수 년 전 우리의 자화상을 마주할 수 있는 만평집이다.
1권 [사노라면_그 시절, IMF의 추억]은 외환위기 시절 다수의 국민이 어려운 살림살이였지만 서로에 대해 따스한 시선을 가졌던 기억들을 담고 있고, 2권 [둥지 안의 작은 행복-삶을 이끄는 누군가 있다는 것]은 두 가족을 중심으로 학교 이야기, 10대들의 이야기 등 우리네 살던 모습을 담았다. 1권은 우리 사회에서 벌어지는 바깥일들을 2권은 집안에서 일어나는 살림에 관한 이야기인 셈이다. 두 권을 함께 읽는다면 지난 우리 시대, 집 안팎의 사연들을 새롭게 기억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의 내용입니다. 대한민국 역사적인 관점으로 봤을때에 서울도서관에 비치되어도 손색 없을 것 같아 신청했습니다.

동 작가의 조선왕조 실록이라는 만화도 역사서로서 서울도서관에 비치되어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 작가의 시사만평집 구매가 안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또한 단지 만화라는 이유로 취소가 되었다면 내용을 다시 살펴보시고 신청 취소를 재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1

서울도서관입니다

2014-05-14 

작성자
서울도서관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 신청하신 도서는 "만화"라는 사유로 희망도서 취소가 되었습니다.

 

서울도서관에서는 "2014년 장서구성계획"에 따라 학습만화를 포함한 모든 만화류의 책

 

희망도서 신청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만, 만화라 하더라도 대중적으로 유익하며 작품

 

이 있는 자료는 정기적으로 자료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장서로 구비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선생님께서 신청하신 도서는 희망도서 신청은 제한되지만, 자료선정위원회

 

심의목록에 올려 심의를 거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도서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