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에 바란다

공유하기

예약도서 도착문자를 못받는 불편 해소요청

2014-09-16

작성자
ja***
도서 대출을 예약한 경우에 예약한 도서가 선 대출자로부터 반납되면, 도서관측에서 예약자에게 안내문자를
보내는 것으로 알고 있읍니다.(주어진 기간내에 방문하여 책을 대출받으라는)

그런데 LG U+ 통신사 핸드폰을 활용하는 고객인 경우, 안내문자가 스팸처리되어
예약자에게 도착하지 않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럴 경우 대출가능기간을 넘겨
예약이 자동취소되고 다시 오랜기간을 기다려야하는 불편을 겪게 됩니다.

도서관 직원들은 이 경우 예약고객이 개별적으로 통신사에 연락하여 스팸처리되지 않도록
조치를 하라고 안내하는데요. 제 경우 통신사에서도 제대로 안내하지 않아(핸드폰 제조회사에 알아보라는둥)
수정에 상당히 애를 먹은 경험이 있습니다. 세 번 시도끝에 겨우 조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미 제 예약권은 상실된 이후였구요.

이런 일들이 저뿐아니라 여러 고객들에게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그때마다 고객들이 예약권을 상실하여
불쾌한 경험을 하게되고 개별적으로 통신사와 상담하면서 피곤함을 겪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앞으로도 계속 (LG 사용 신규 고객에게)일어날 수 있는 일인것 같습니다.

SK나 KT에서는 문제가 없는 일이라면, 도서관 차원에서 LG측과 조금만 더 근원적으로 원인을 찾아본다면
고객들의 불편과 불쾌감은 훨씬 줄어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고객들에게 미루지말고 도서관측에서 보다 근원적인 처방을 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답글 1

휴대폰 대출안내 등 발송문자 스펨차단에 대한 답변입니다.

2014-09-16 

작성자
서울도서관
안녕하세요. 휴대폰 대출 안내 등 문자전송 장애 발생으로 불편을 끼쳐 드려서 죄송합니다. 서울도서관에서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예약상태 등 대출안내를 휴대폰 문자로 서비스하고 있으나, 요즘 일부 통신사 LG U+ 휴대폰에서 우리도서관 대출안내 특정 문구를 자동차단하는 스펨차단서비스가 설정되어 예약상태 등 대출 안내를 못 받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 도서관에서는 LG U+ 통신사측에 예약안내 문자 등 우리 서울도서관에서 발송하는 문자에 대해서 자동 스펨 처리가 되지 않도록 2014년 7월 중에 요청을 하였으나 계속하여 일부 문자에 대하여 스펨차단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우리 서울도서관에서는 계속하여 LG U+ 통신사측에 대출 안내문자가 스펨차단이 되지 않도록 추가 협의를 하겠습니다. 다른 불편하신 점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유선으로 연락하시거나 언제든지 방문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담당 : ☎ 2133-0253 이정수)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이 늘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정보서비스과 김광곤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