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에 바란다

공유하기

1층에서 근무하시는 분

2015-06-24

작성자
cr***
안녕하세요. 서울 도서관을 애용하는 사람입니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에 치이고 근무가 어렵다지만 정말 기분이 나빠서 글을 남깁니다. 대화를 그대로 옮깁니다. 도서관에서 근무하시는 분들도 여러 사람을 상대하는 일종의 서비스직 아닌가요? 물어봤다가 제 기분만 상할까봐 다시는 그 분한테 물어볼 엄두도 못내겠습니다.

[대화] 보존 서고에 비치되어있는 책을 빌리는 방법을 몰라 여쭤보려던 참이다. 1층에서 근무하시던 분께 내딴에 예의를 차려 물었다.
- 나: 안녕하세요, 보존 서고에 있는 책을...
- 아저씨: 회원카드 대세요.
- 나: ... 이렇게요?
- 아저씨: 더 가까이.
- 나: ...
- 아저씨: 언제 예약 하셨어요?
- 나: 예약...? 안했는데요.
.
여기까지 대화를 마치고 아저씨는 갑질하는 20대 여자가 도서관 이용 방법도 자세히 읽어보지 않고 왔다는 식으로 피식 어이없어하며,
- 아저씨: 저 뒤에 있는 거, 자세~하게 읽어보세요.
비꼬듯 말했다.
.
그분이 저한테만, 오늘만 그런 것이 아니고 원래 그런 분이라면 진짜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답글 1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입니다

2015-06-26 

작성자
서울도서관

안녕하십니까

정보서비스과장 백선기입니다.

 

먼저 서울도서관을 애용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서울도서관 자료실을 이용하는 중에 기분이 상하신 점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보존서고 이용과 관련하여 친절히 안내 드렸어야 했는데

담당 직원이 그렇지 못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지속적으로 직원 친절 교육등을 통해 이용시민께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서울도서관이 되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늘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