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에 바란다

공유하기

음악공연을 위해 정상 시간 보다 빨리 문 닫는게 말이 되는가?

2015-07-28

작성자
hy***

7월 29일 저녁 7시 자료실  조기 종료가 말이 되는가? 

 

1.정상 시간 보다 2시간이나 이르다.

그러면 그 시간에 오는 시민이용자는 어떻게 하란 말인가?   

책과 영화 CD대출, 및 각종 자료연람---책, 신문, 잡지,컴퓨터-인터넷,영화관람 등 이런 것을 할 수가 없게 된다.

도서관의 본 기능은 정보,지식 전달이 주목적이다.

 문화의 날 이용자를 위해 국악공연 이벤트 참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도서관 본래의 기능에 충실해야  된다고 본다.

"공연소리 발생에 따른 도서관 이용자의 민원을 고려해 전체 도서관을 조기 업무 종료을 한다"는  안내직원의 응답은 모순아닌가?

 방해되는 공연 기획을 왜 했는가? 라고 묻고싶다. 

2. 지나친 비교 일 수 있지만  6.25전쟁   부산 피난시절 천막에서도   학교수업은 이뤄졌다. 

천재지변이나 비상상황이 아니면 공공기관인 도서관은 정상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 

 수도서울의 도서관이 이런 이유로 자료실 이용불가는   참 우스운 얘기다.  도서관은 한 국가의 정신문화를 이끌어 가는 곳이다.

3. 1층 장애인실, 2층 디지털 자료실 만이라도  정상 운영을 요구한다.

    계획된 행사를 하더라도 일부분은 정상  개방을 요구한다.

4. 다음 공연 및 행사 기획은 신중히 해주기 바란다. 이런 변칙운영이  이후에도 관행처럼 굳어질까 우려된다.

 80명의 관람자를 위해 다수의 이용자가 불편함을 가져야하는가?   도서관측의 편안함 만 추구하려는 것 아닌가?

  이벤트성 행사가 아니라  시민이용자에게 진정 도움이 되는 행정을 원한다.  

 

 

 


답글 1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2015-07-29 

작성자
서울도서관

선생님 안녕하세요~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도서관의 주 기능은 정보지식의 전달이지만, 이번 공연은 무더운 여름밤, 그리고 매달 한 번 있는 문화가 있는 수요일을 맞아 지친 시민들게 작은 위로와 힐링이 될 수 있는 음악공연으로 문화생활 향유의 기회를 드리고자 준비한 것입니다. 도서관을 이용하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도서관으로서는 최대한 고르게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연시작시간은 8시부터이지만 준비작업으로 인해 이용자분들게 불편이 따를 수 있을 것 같아 부득이하게 오늘은 7시에 서비스를 마치고자 한 것입니다. 우리 서울도서관 경우, 모든 공간이 다 열려 있어 공연에 따른 울림이 커서 장애인실과 디지털자료실을 이용하시는 분께도 공연으로 인한 불편이 따를 것이란 판단 하에 그렇게 결정한 것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단지 일부 시민을 위한 공연이라기보다는 평소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바라시는 시민들과 도서관을 이용하시는 분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생각했습니다. 오늘 하루 서울도서관의 공연을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선생님의 고견에 감사드리며, 추후에는 가능한 모든 시민들의 마음과 요구를 헤아려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울도서관에 대한 애정 어린 의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