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에 바란다

공유하기

책이 너무 없어요!

2016-04-27

작성자
eu***

서울 도서관의 문화적 위상을 생각했을때 도서관의 장서량이 너무 떨어집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도서관이라면 당연히 한국에서 발간되는 모든 도서들을 구매하고,

분석,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도서관은 단지 책을 가지고 있는 곳이 아니라,

학문으로 대표되는 모든 것들을 포함하는 정점에 있는 장소이자 공간이라는 점에서 현재 서울도서관의 장서량과

공개되는 책과 정보들의 규모는 너무나 실망스럽습니다.

서울 도서관 역시 보여주기식 행정의 결과물처럼만 보입니다.

서울의 학문적 분위기를 대표하는 진짜 도서관으로 거듭나길 기대합니다.

 


답글 1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2016-04-27 

작성자
서울도서관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입니다.

도서관 장서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의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견 주신대로 서울도서관이 우리나라에서 출판되는 모든 도서을 수집하여 관리하면 가장 좋겠지만 서울시의 예산과 한정된 서가공간 등을 고려할 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점이 많습니다.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이미 우리나라에서 발간되는 모든 도서를 납본이라는 방식으로 수집/관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도서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도서관은 2012년 10월 26일이래 서울대표도서관으로서 ①서울지역 도서관의 정책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②서울의 정보중심 도서관으로서 각계각층에 봉사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 선정을 원칙으로 도서를 최대한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시거나 서울도서관에 소장되었으면 하는 도서가 있으시면 시민께서 직접 신청하실 수 있는 '희망도서신청'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애정어린 관심으로 지켜봐주시기 바라며, 좀 더 체계적인 장서개발계획으로 차차 질 좋은 장서를 늘려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