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2Books 뷰어 설치가 안되요
2016-05-23
제가 윈도우 10을 쓰는 컴퓨터가 2대가 있고 윈도우 7을 쓰는 컴퓨터 한대가 있는데
윈7에서는 전자책이 문제없이 작동되는데
윈10에서는 하나(사무실)는 뷰어설치가 되지않고(계속 다운로드만 반복함)
하나(집)는 뷰어를 구성중이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멈춤
ㅇ어떻게 좀 해주세요
그리고 참고로 컴퓨터에서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하면
처음에는 시스템 오류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다시 홈페이지를 클릭하면 로그인이 된 상태로 열립니다.
서울도서관의 홈페이지관리 상태가 너무나 좋지 않습니다
오래전부터 그러던데 계속 이래요. 전산관리자님 신경 좀 쓰세요 !!! 네???
서울도서관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6-05-26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입니다.
전자책이용에 대한 문의를 주셨는데요.
y2books 뷰어를 비롯해 서울도서관에서 구매해 제공하고 있는 전자책 뷰어는 ActiveX기반으로 운영되는 전자책입니다.
(조만간 엣지 브라우저 등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도록 ActiveX를 제거할 계획에 있습니다. )
윈도우7에서 열리는데, 윈도우10에서 안되신다고 하시는 것으로 봐서 브라우저 호환성, 보안 설정 문제로 보여집니다.
윈도우10에 엣지브라우저에서는 ActiveX기반 프로그램이 잘 운영되지않으니, 인터넷익스플로러(IE)로 전자책을 이용부탁드립니다.
설치하실때 전자책 홈페이지(elib.seoul.go.kr)를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등록해서 설치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뷰어를 구성중이라고 나오는 경우는 맨처음에 y2books 뷰어가 중간에 오류로 잘못 설치되어 실행이 안되는 경우이므로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y2books뷰어를 삭제후 위 절차대로 재설치 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위방법대로 해보신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시면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02-2133-0244)로 연락주시면
오류 확인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시 시스템 오류로 뜨는 경우는 저희쪽에서 오류 재현해보고
원인을 확인해 본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