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에 바란다

공유하기

희망도서 신청 문의

2018-11-20

작성자
sk***

안녕하세요~!

공공도서관을 잘 이용하는 사람으로 도서관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게 먼저 감사인사드립니다.

희망도서 신청을 하였는데 구매중과 구매중복으로 인한 취소처리가 되어 문자전송까지 받았습니다.

그 이후에 구매가 완료되어 도서관에 비치되면 추가적으로 주문완료(도서관 비치완료)형태의 문자전송을 받을수 있는 시스템인가요??

혹시 취소처리만 문자전송되는 시스템이면,

이용자 입장을 고려하여 주문완료(도서관 비치완료)시점의 문자전송 및 홈페이지 희망도서 신청 확인 시스템 추가 부탁드립니다.


답글 1

답변드립니다

2018-11-20 

작성자
서울도서관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 희망도서 담당자입니다.

우선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도서관에서 이미 구입했거나 정리중인 도서를 희망도서로 신청하신 경우 "주문중복” 혹은 “정리중(구매)”으로 취소되며,

희망도서로 구입한 도서는 신청단계부터 이용자 정보가 연동되어 예약문자 전송이 가능하지만 취소된 경우 추후 별도의 안내를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도서관 정기 수서로 구입한 도서의 경우 수 천 권의 도서를 장서화하는 작업이 몇 개월이 소요되어 비치일이 부정확하며 도서마다 각각 다르고, 그 도서를 신청했던 이용자 분들의 정보가 연동되지 않아 문자전송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희망도서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02-2133-0257로 전화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정보서비스과 김광곤

    2133-0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