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성없는 전자책 도서관 운영자 ,,전자책 사용하는 시민들을 무시하는겁니까?
2023-03-23
작년 개편 이후 어떤가 하고 한번 전자책 빌려봤는데, 전자책은 도무지 제대로 읽을 수가 없어요.
웹기반이든 뭣이든 일단 전자책을 읽게 해줘야 할거 아닙니까? 두 줄로 나누어 놔서 가독성이 확 떨어지고 진짜 읽을 수가 없어요.
전자책 운영하시는 분이 전자책 안 읽으시는 분인가봐요.
다운로드 안되는건 기본이구요. 도무지 뭐하자는 걸까요?
웹뷰어 기반으로 개악한 후 도저히 도서관 책을 볼 수가 없게 해놓고 아무런 반성도 없이 사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했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계속 보내요.
저 서울도서관 이용해서 전자책 읽는 것은 포기하고 있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너무나 화가 나네요.
이렇게 해놓고 시민들 편의를 도무한다는건 시민들을 조롱하는건가요?
전자 도서관 운영자는 시민들이 전자책 못 읽게 만들어놔도 아무런 영향이 없나봐요? 철밥통이시군요. 부럽습니다.
정말 서울도서관 너무나 실망스럽습니다.
전자책 뷰어 이용방법 문의에 답변드립니다.
2023-03-28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입니다.
전자책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합니다.
epub 전자책 웹뷰어는 현재 PC 환경일 경우, 다단 보기 설정을 통해 문단을 하나 또는 두 개로 볼 수 있도록 변경이 가능합니다.
메뉴(제어영역)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시면 설정메뉴가 우측에서 열리는데,
하단에 다단 보기 설정이 있으므로 옵션을 변경하신 후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현재 웹뷰어에서 epub 전자책 이용 시에는, 현재 열람 중인 구간에 한해 스트리밍하는 방식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전자책 파일을 기기 내에 다운로드해서 이용하는 방식은 모바일앱에서는 가능하나,
웹뷰어에서는 구조상 브라우저에 전자책을 저장하는 것이 어려운 관계로 지원이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면 2133-0247로 전화주시면 상세하게 답변 드리겟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