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연초에 세우는 계획 중 빠지지 않는 것이 올해는 "책 좀 읽자" 가 아닐까 미루어짐작해봅니다.
그러던중 네**에서 검색하여 서울전자도서관을 알게되어 홈페이지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 경로는 http://elib.seoul.go.kr/ 입니다. 서울시홈페이지 가입정보가 있어서인지 바로 로그인이 되어 대출이 가능한가하고 봤더니 회원증발급이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회원증발급 및 위치정보를 아무리 찾아도 나오지 않아 맨 하단의 전화번호로 전화상담을 했습니다.
위치는 구시청건물이고, 1주일에 3권이 가능하며 휴관일 및 이용시간에 대해서 구두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그러고나서 뒤적뒤적하던 중에 http://lib.seoul.go.kr/ 사이트가 있고 거기 관련 이용에 대한 모든 정보가 있다는 것도 알았고 2주일에 3권 가능하다고 잘못된 안내를 받았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http://lib.seoul.go.kr/ 에서 책을 검색하여 상세내용의 바로가기의 책보기를 클릭하면 http://elib.seoul.go.kr/ 이 새창으로 열려 서울전자도서관에 대한 정보가 보여지는 걸 알았습니다. 물론 http://lib.seoul.go.kr/ 는 서울도서관이고 http://elib.seoul.go.kr/ 서울전자도서관이라는 것은 알지만, 검색을 통해 서울전자도서관으로 들어온 사람은 도대체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어디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외의 많은 정보들을 알수가 없습니다. 매번 전화를 해야할 것이며, 참 불편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용안내를 간과하여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 하는 내용은 나오나 사실 처음 접속한 사람은 서울도서관과 서울전자도서관이 다른가에 대한 내용도 알지 못하기 때문에 헤매이게 되네요.
서울전자도서관 사이트에서 서울도서관으로 올 수 있는 경로는 저는 도저히 찾지 못했습니다. 아무리 보아도 없습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면, 안내 하시는 분이 서울도서관 홈페이지를 가보지 못했다는 말씀을 하시더군요. 상담자 교육이 어떻게 되는건지 참 암담한 현실이네요....
빠른 시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