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블릿에서 전자책 대출 받기.
2013-02-26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서울시에서 아이패드나 테블릿용 전자책 앱을 개발하기 위해 별도의 예산이 필요하다고 하셨는데요.
현재 대부분의 지자체에서는 별도의 전자책 앱을 개발하기 보다는 '교보도서관'이나 'mekia eBook' 같은 기존에 개발되어 있는 전자도서관 앱을 이용하여 전자책을 대출해 주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 추가 예산을 들여가며 별도의 서울도서관 앱을 개발할려고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인가요?
예산을 확보하여 테블릿용 서울도서관 앱을 개발 할 때까지, '교보도서관'이나 'mekia eBook' 등을 활용하여 전자책을 테블릿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하면 어떨까요?
태블릿용 전자책
2013-02-27
안녕하십니까?
서울도서관의 전자책앱은 교보도서관이나‘mekia eBook' 처럼 전자책 공급사들에서 제공하는 각각의 앱을 인증 받아 이용하는 방식이 아닌 서울도서관앱을 통해서 전자책을 통합검색하고 대출/반납/예약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서울도서관 앱을 통해서만 전자책 서비스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말씀하신 교보도서관이나‘mekia eBook' 처럼 전자책 공급사들에서 제공하는 각각의 앱 마다 인증받아야하고 대출한 책을 전자책 공급사 별로 기억하고 관리하는 등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함입니다.
서울도서관 앱은 한번의 로그인으로 다양한 전자책 공급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전자책을 통합검색하고 대출/반납/예약등을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서울도서관 전자책은PC와 대중화된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과iOS) 서비스에 최적화되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교보도서관이나‘mekia eBook'에서 제공하는 각각의 태블릿앱은 서울도서관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서울도서관 내서재 기능 등이 개발되어 운영되어야만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기기간 상호 호환되어 서비스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향후 전자책 서비스 고도화작업을 통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