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정문 3개 모두 개방바람
2014-01-19
저번에 건의했었는데 건의사항은 받아 주지 않으시네요.. 도서관 정문 3개모두 개방해야한다는 건의였습니다. 오늘도 도서관에 책을 보기 위해 갔었는데 역시나 하나도 아니 반쪽만 개방되어 있더라구요. 주말이라 오늘은 얼마나 복잡한지 그 반쪽에 들어오고 나가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서요. 어느 누가 열어고정해 놨는지, 책보고 나오는데 이번엔 아예 반쪽문이 열려저 고정되어 있더군요. 다시 건의 드립니다. 문 3개 모두 개방하시고 들어오고 나가는문 따로 표시해 주셔서 제발 통행에 불편이 없게 만들어 주세요.
중앙 문 2개를 열고 방향을 정해 두었습니다.
2014-01-23
안녕하십니까?
서울도서관을 이용해 주시고 의견 주셔서 고맙습니다.
일전에 의견 주셨는데 의견대로 다 반영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이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겨울 동안에는 서울광장에서 불어오는 찬 바람 때문에 도서관이 매우 춥습니다.
그래서 보다 쾌적한 이용 환경조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때문에 도서관이 춥다는 지적을 하시는 시민들도 계십니다.
물론 계속해서 난방을 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그것만으로는 적절한 기온을 유지하기가 어려워
겨울 동안 찬 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1층 안쪽 입구 2곳에 자동문을 추가 설치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현관문이나 중간 문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문을 열어두고 다니는 등 이유로 계속 찬 바람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관문을 모두 개방하지 못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제안해 주신대로 현관문 가운데 2개를 다시 손질해서 다 개방하고
들어오고 나가는 방향을 정해 이용하도록 함으로써 출입 시 혼잡을 다소 줄여보고자 했습니다.
이용하시는 시민들께서도 질서있게 이용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거듭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송구합니다.
다만 여러 입장을 고려해야 하는 도서관 사정을 이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좋은 제안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녕히 게십시오.
서울도서관장 이용훈 드림
전화; 02-2133-0200
이메일; blackmt@seoul.go.kr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