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이었는데 ID가 없어졌어요. 회원정보 재동의는 무엇인가요?
2025-06-10 조회 13399
<관련 규정>
서울도서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9조 (서비스의 변경,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⑦ 회원 가입 후 4년내 회원 개인정보에 대한 재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원의 정보는 도서관 운영규정에 정한 절차에 따라 단계적으로 삭제되며 이 경우 동일한 아이디로 재가입 할 수 없습니다.
서울도서관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가입 후 4년이 지난 회원에게 아래 수단을 통하여 회원정보 재동의에 관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또는 앱 로그인 시 팝업 안내, 일반자료실 자동대출반납기의 메시지 팝업 안내, 서울시 알림톡(카카오톡 미사용 시 문자 메시지), 메일, 자료실에서 구두 안내 등)
따라서 재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위 규정에 따라 자동 탈퇴 처리하고, 서울도서관이 보유하고 있던 개인정보를 삭제합니다.
또한 반복된 가입과 탈퇴를 방지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기존에 사용했던 ID와 회원번호, 기존 회원증은 재가입 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탈퇴 후 재가입 시 기존 ID 사용 불가는 서울도서관뿐만 아니라 네이버 같은 민간 사이트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ID를 활용하여 처음부터 새로 가입해 주셔야 하며, 회원증 역시 새로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재동의 여부 확인 및 처리는 서울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공간 → 회원정보 재동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