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보도자료

공유하기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생각하고 토론하는 책 축제 교육

2016-03-29 조회 2387

작성자
도서관정책과()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생각하고 토론하는 책 축제 교육

- 서울도서관 3월 30일~31일, 서울시 25개 자치구 책축제 담당과 시민이 함께 책 축제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하는 교육 시간 가져

- 시민 주도형 <책축제 함께 만들기>를 통한 독서공동체 강화 기대

 

□ 서울도서관은 3월 30일~31일 양일간 지역 책축제 담당 공무원, 마을 도서관 사서, 독서동아리 시민을 대상으로 책축제 교육을 한다.

 

□ 서울시에는 매년 광역의 서울 북 페스티벌을 비롯하여 교육청의 온가족 책잔치와 여러 자치구 단위의 마을 책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 <우리 마을도서관 이야기 제1편. 마을 책축제 함께 만들기> 시간에는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책축제를 통해 마을 도서관, 독서동아리 시민, 마을 학교, 서점, 출판 등 독서공동체가 강화되고 지역에서 독서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내용과 관점을 이야기한다.

□ 외국이나 이제까지 국내에는 출판산업이나 문학이 중심인 북 페스티벌이 다수였으나 최근에는 도서관을 기반으로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형 책축제가 다수 출현하고 있다.

 

□ 도서관이 함께 하는 책축제는 거주지에서 1년 365일 주민들과 교류하며 주민의 요구를 더 깊이있게 반영하고 도서관의 지식정보서비스와 독서프로그램을 콘텐츠로 축제를 만듦으로써 주민의 힘을 모으고 키우는데 크게 기여한다.

 

□ 서울도서관은 이번에 <마을 책축제 함께 만들기> 교육을 통해 민관이 함께 만드는 책축제, 시민이 주인이 되고 힘이 생기는 즐거운 마을 책축제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관련보도기사 보기

서울도서관, '마을 책 축제 함께 만들기' 교육진행(국제뉴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도서관정책과 나영선

    2133-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