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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도서관 한시적 택배대출서비스 이용안내(1.13~1.15.)

2021-01-12 조회 7983

작성자
정보서비스과(02-2133-0302)

서울도서관 한시적 택배대출서비스 이용안내

택배대출서비스가 마감되었습니다. 1.19.(화)부터 도서관 운영이 재개될 예정입니다

□ 신청기간 : 2021.1.13.(수) ~1.15.(금) *주말 미운영

□ 서비스 대상 : 1일 선착순 100명    * 도서관 발송 택배비(편도) 서울시 지원

□ 신청조건

○ 서울도서관 대출회원(연체/대출중지 회원 신청불가)

  * 서울,경기,인천 내로만 택배 발송 가능

○ 신청권수 : 1인 3권 이내 (서울도서관 대출한도 5권 이내) *딸림자료 대출불가

○ 대출기간 : 2주, 1회(7일) 연장 가능

  * 단, 대출시작일은 택배사 인계일과 동일하며, 택배서비스 도서의 경우, 임시휴관에 따른 반납예정일 자동 연장 대상에서 제외

  * 대출 연장은 반납예정일 7일 전부터 홈페이지 로그인-내서재-대출현황 화면에서 신청

□ 신청방법

-신청 시간 : 운영기간 중 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2시 이내(당일 선착순 100명 마감)

-신청 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후 자료검색 - 자료 상세화면 -  “택배대출” 칸의 ‘신청가능’ 버튼 클릭하여 신청(상세 매뉴얼 첨부파일 참조)

  * 신청 시 배송 주소 기재 및 확인 필수!!

    ※ 신청시 새로운 주소 입력은 PC, 모바일웹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앱에서는 최근 택배대출 배송지/회원정보 주소지에서 선택만 가능함)

  * ‘신청불가도서’는 비도서, 대출중 도서, 참고도서 등 대출신청 불가자료이며, ‘당일접수마감’은 당일 택배대출 신청이 완료된 도서로 상세 내용은 첨부의 매뉴얼 참조 바람

  * 신청 후 배송지를 수정해야 하는 경우, 당일 신청시간 마감 시간내에 신청 취소후 재신청

신청 현황 조회 및 취소 :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공간> 내서재 > 신청 > 택배대출 신청

  * 신청취소 : 홈페이지 로그인 후 [나의공간 - 내서재 - 신청- 택배대출현황] 에서 취소도서 체크 후 하단의 버튼 클릭(접수 처리후에는 취소불가)

  * 당일 선착순 100명이 마감되면 접수처리합니다. 접수처리 후에는 신청 취소 불가합니다. 

○ 신청요일에 따른 (예상)수령일

신청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택배사 인계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다음주 월요일

택배 예상 수령일

목요일

또는 금요일

금요일

또는 토요일

다음주 월요일

또는 화요일

다음주 화요일

또는 수요일

다음주 수요일

또는 목요일

  * 택배 수령일은 택배사 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 반납방법 : 서울도서관 후문 무인반납기(24시간 운영)

* 택배비 본인 부담(선불)하여 직접 택배사 선정 후 택배 반납 가능(착불 처리 불가).

도서관 택배 수령일을 반납일로 처리함. 관련 상세 안내는 택배 동봉 안내문 참조

□기타사항

- 택배대출서비스 기간에 신규 가입한 회원은 서울시 거주자에 한해 신청 가능

- 반납되는 도서는 소독 처리합니다.

- 배송 주소 작성 오류 등에 따른 도서 분실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함

□ 기타문의

- 평일 9시 ~ 18시

- 안내데스크 02-2133-0300~1

  일반자료실1 02-2133-0302~3, 일반자료실2 02-2133-0304, 0309

  장애인자료실 02-2133-0263~4 세계자료실 02-2133-03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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