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서울도서관 TV

공유하기

2022년 독서토론 주제 선정

2021-10-12조회 426

작성자
지식문화과(02-2133-0230)

코로나로 인해 이전까지와는 다른 사회를 살아가게 된 우리, 2022년은 올해와는 또 다른 변화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넘어 위드 코로나가 다가온 지금, 우리가 함께 나눠야 할 가치는 어떤 것일까요?
서울시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이 변화를 슬기롭게 맞이하기 위해 함께 읽고 이야기해봐야할 주제를 여러분이 선정해주세요.

[서울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2022년 서울의 독서토론 주제에 투표해주세요!
✔ 투표기간 : 2021. 10. 8.(금) ~ 10. 20.(수)
✔ 투표링크 : https://mvoting.seoul.go.kr/62881
✔ 투표자 중  추첨을 통해 바나나우유 기프티콘 제공

★ 최종 결과는 10월 22일(금) 오후1시, 서울도서관 유튜브에서 실시간 Live로 확인하세요★
★ 투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기프티콘 지급★

→ 유튜브 주소를 클릭하면 서울도서관TV로 연결됩니다.

"살아가되, 다투지 않는 나무처럼" (꼬꼬인생 팀)
https://youtu.be/lbWVRAv1cnA
말이 넘치는 세상에 코로나가 찾아오고, 사람과 만나고 소통하는 형식이 바뀌었습니다. 만남이 줄어도 소통은 멈추지 말아야겠지요. 다양하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는 방법은 나무처럼 공존하고 상생하는 것입니다.

"마음∩이음" (동글친 팀)
https://youtu.be/wtOwnPgY3HM
코로나가 계속되면서 보고 싶은 사람이 있어도 안전을 더 생각하게 된 지금, 자연스레 우리는 사람들과 멀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를 앓고 있는 사람들, 도서관이 그런 사람들 사이의 마음들을 이어볼 수 있지 않을까요?

"두드리다" (DoDream 팀)
https://youtu.be/jH_xWvJjfhs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요즘, 도서관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도서관과 책을 통해 서로의 굳어진 마음을 두드리고, 아픔을 두드리고, 미래를 두드려보아요.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새로운 교류의 장을 도서관에서 만나보세요!

"코로나 이후, 우리는 어떻게 변화하여야만 하는가" (소소 팀)
https://youtu.be/moP-KAs4cro
코로나로 사람들의 야외활동이 줄면서 자연과 생태가 돌아오고 있지만, 우리는 일회용품 사용 증가로 다시 자연에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우리는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요?

[키워드 서울 2022]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힘, 가족" (북클립 팀)
https://youtu.be/t3fF0fVxS4M
코로나 시대를 맞아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들이 많아졌습니다. 가장 친한 관계임에도 많아진 시간 속에서 갈등과 문제도 많아지지 않으셨나요? 이제는 가족을 생각할 때입니다.

[키워드 서울 2022] "변화 속 ○○챙김" (시드유지 팀)
https://youtu.be/7g7endBgoiw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들이 변했지만, 그래도 우리가 여전히 챙겨야할 가치들은 무엇인지 같이 고민 해봐요!

[키워드 서울 2022] "잇다(Connect)" (감자전분 팀)
https://youtu.be/oXzEzPEyG0A
코시국을 살아가는 우리들 모습, 여러분은 어떤가요? 감자전분은 생각합니다.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잇다의 잇따른 힘"을 말이죠! 책은 우리가 연결되어 있다는 위로와 희망입니다. 우리 함께 책을 통해 이야기 나눠보아요!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 자료관리

    지식문화과 배성준

    2133-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