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환경위기시계] 환경주제도서를 추천합니다

2022-09-20조회 61

작성자
장OO

환경위기시계를 아세요?

환경재단에서는 매년 전 세계 대륙별, 국가별 환경오염에 따른 인류 생존의 위기 정도를 시간으로 표현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환경 파괴에 대한 위기감을 시각으로 표현한 환경위기시계는 0~3시까지는 '좋음', 3~6시는 '보통', 6~9시는 '나쁨', 9~12시는 '위험'을 나타냅니다.

더많은 사람들이 환경문제를 우리의 삶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로 인식할 수 있도록

환경재단에서는 2022년 9월 18일(일) 환경위기시계 퍼포먼스를 책읽는 서울광장에서 진행합니다.


2022년 대한민국 환경위기시각은 오후 9:38분으로 위험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합니다.

책읽는 서울광장 열린도서관은 환경문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환경주제도서 북큐레이션을 제공합니다.

환경재단과 책읽는 서울광장 열린도서관이 추천하는 환경주제도서도 읽고 환경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세요.


지구온난화의 모든것, <어린이환경센터> 환경위기시계

환경위기시계 우리 지금 매우 위험!! 지구 환경의 악화 정도를 시간으로 빗대어 나타내는 것으로 전세계 전문가, 기업, 시민단체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매년 환경재단에서 발표합니다. 올해 한국의 위기시간은 오후 9시 38분! 우리 지구 이대로 괜찮을까요? <어린이환경센터>와 서울도서관에서 선정한 도서를 통해 환경위기에 대해서 함께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환경과 생태 쫌 아는 10대(최원형 지음)/제1차 세계 동물 정상 회의(그웨나엘 다비드 지음)/내 스마트폰이 아프리카에 있대요(양혜원 지음)/플라스틱이 온다(빅토리아 퍼즈 지음)/씨앗 빌려주는 도서관(미셸 멀더 지음)/두 번째 지구는 없다(타일러 라쉬 지음)/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홍수열 지음)/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곽재식 지음)/달력으로 배우는 지구환경 수업(최원형 지음)/오늘부터 조금씩 제로 웨이스트(장서영 지음)/최종경고:6도의 멸종(마크 라이너스 지음)/나는 풍요로웠고 지구는 달라졌다(호프 자런 지음)




  • 자료관리

    도서관정책과 장화희

    2133-0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