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도서관 알림마당

[서울특별시교육청 고덕평생학습관] 「덕이네 초등 추천도서」 북큐레이션 운영

2022-09-21조회 1001

작성자
서울특별시교육청고덕평생학습관

덕이네 초등 추천도서, 활동내용: 덕이네 초등 추천도서 중 한 권을 읽고 독후활동지를 제출하면 한달 동안 10권 대출 가능, 참여방법: 홈페이지에서 독서문화행사 클릭, 온on독서토론 게시판 업로드 또는 어린이실 직원에게 제출, 참여기간은 1년 내내 언제나 가능(게시글 본문에 내용 포함)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고덕평생학습관장(관장 최선희)은 다양한 주제에 맞는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독서 교육을 강화하고, 사서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 활용 맞춤형 독서 교육 콘텐츠  『덕이네 초등 추천도서』를 운영한다.


▢ 어린이 북큐레이션 『덕이네 초등 추천도서』는 분기별 주제에 따른 8권의 도서를 전시하고, 학년별 ‘나만의 독서록’ 양식을 제공한다. 또한 사서가 직접 콘티를 작성하고 내레이션을 녹음한 소개 영상을 유튜브 채널 「덕이네 유튜브」에 업로드한다.

  ※ [동영상 콘텐츠+추천도서+독후활동자료] 패키지형 서비스 제공


▢ 8권의 도서 전시 중 2권은 생태전환교육 실천 및 확산을 위하여 ‘생태전환교육’의 주제를 함께 다룬 도서를 포함하며, 이용자가 북큐레이션 도서를 읽은 후 ‘나만의 독서록’ 양식을 작성하여 고덕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온on독서토론’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한 달 동안 2배(5권→10권) 대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또한 올해 초 「덕이네 초등 추천도서」 북큐레이션 학교 지원 사업을 신청한 강동송파, 강남서초,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57개교를 대상으로 고덕평생학습관 어린이실 자료와 동일한 분기별 북큐레이션 추천도서 목록과 독서활동자료, 덕이네 동영상 등이 제공된다.


▢ 4분기 어린이 북큐레이션은 ‘난민・다문화・다른문화’를 주제로 하여 2022년 10월 4일(화)부터 12월 31일(토)까지 지역주민 및 평생학습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어린이실에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고덕평생학습관 어린이실(☎02-6902-2642)로 문의하면 된다.


▢ 서울특별시교육청고덕평생학습관은 『덕이네 초등 추천도서』를 통해 어린이들의 독서 능력을 제고하고, 학교의 독서 교육 지원을 강화하는 교육청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자료관리

    지식문화과 유영화

    2133-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