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도서관] 다(多)재다능 스토리텔러 2급 자격 과정
2023-03-17조회 24
▢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도서관(관장 최병례)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다양성을 존중하고 공존과 상생의 시민교육 강화를 위해 다문화 프로그램 ‘다(多)재다능 스토리텔러 2급 자격 과정’을 운영한다.
▢ <다(多)재다능 스토리텔러 2급 자격 과정>은 세계 여러 나라의 동화를 통해 다문화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스토리텔러 양성과정으로 다문화여성 및 내국인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 스토리텔러 자격 과정은 스토리텔링의 이론과 실제를 익히고 다양한매체를 활용하여 스토리텔링 기법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자격 과정 이후에는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실제 수업을 시연해보고 실습할 수 있는 심화과정 <다(多)재다능 스토리텔링 수업 지도의 실제> 4차시를 운영할 예정이다.
▢ 프로그램은 4월 7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10:00~13:00까지 강동도서관 제1문화교실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3월 21일(화) 09시부터 평생학습포털에버러닝(https://everlearning.sen.go.kr)에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도서관 홈페이지 및 정보자료과(☎02-2225-9835)로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도서관 최병례 관장은 자격증을 취득한 다문화여성이 배우고 학습한 것을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동으로 나누는 선순환 학습체제를 구축하여 어린이들에게 바람직한 문화이해 태도를 길러주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가 구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