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신청 시 유의사항
서울 문화의 밤(7월) 행사 - 신병주 작가와의 만남
서울도서관 7월 마지막주 「서울 문화의 밤」 행사로 《서울의 자서전》 신병주 작가와의 만남을 가집니다.
서울은 조선의 수도로 출발한 만큼 조선시대와 관련한 다양한 역사와 문화 공간들이 남아 있습니다.
짓고 무너지고 헐리고 재건하는 세월 속에서 살아남은 장소들과 그곳에 얽힌 사연들을 소개합니다.
더운 여름 도서관에서 방구석 역사 탐방을 떠나보세요!
[작가 소개]
신병주 역사학자
서울대 인문대학 국사학과 및 대학원을 졸업했다. 서울대 규장각한국학연구원 학예연구사를 거쳐 현재 건국대 문과대학 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조선시대사학회 회장, 한국문화재재단 이사, 문화재청 궁·능 활용 심의위원, 외교부 의전정책 자문위원 등을 지냈다.
조선시대 역사와 문화를 전공하고 있으며, 역사를 쉽게 전달해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BS <역사저널 그날>, KBS라디오 <글로벌 한국사, 그날 세계는>을 진행했으며,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조선시대의 전염병과 리더십’, ‘왕으로 산다는 것’, ‘왕비로 산다는 것’ 편에 출연하였다. 주요 저서로는 《우리 역사 속 전염병》, 《56개 공간으로 읽는 조선사》, 《왕비로 산다는 것》, 《참모로 산다는 것》, 《조선산책》, 《왕으로 산다는 것》, 《책으로 읽는 조선의 역사》, 《조선과 만나는 법》, 《조선평전》, 《규장각에서 찾은 조선의 명품들》, 《조선을 움직인 사건들》 등이 있다.
▶일 시: 2024. 7. 26.(금) 19:00~20:30
▶장 소: 서울도서관 1층 생각마루(일반자료실)
▶모집정원: 80명(선착순)
▶모집기간: 2024. 7. 16.(화) ~ 7. 25.(목)
▶문 의: 02-2133-0248
※ 프로그램 당일 관계자가 운영 현장사진을 촬영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신청 시 사진 촬영 및 활용에 동의하시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