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식이음의 휘장(심볼마크)은
서울지식이음축제·포럼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며 통합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지식이음’은 시민 모두가 ‘책’과 ‘도서관’을 넘어 ‘지식을 경험하고 공유한다는 의미입니다.
한글초성은 사람, 상승, 공존, 균형을 의미하며, 하나로 연결된 형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사람’과 ‘지식’, ‘사람’과 ‘문화’를 잇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형태는 지식이 공존하는 ‘미래의 도서관’과 ‘서울’을 나타내고 있으며,
‘연결’과 ‘확산’을 의미하는 형태와 함께 표현된 다양한 색상은 모두가 즐기는 <서울지식이음축제>의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008년 ~ 2011년
2012년 ~ 2018년
2019년(축제 리브랜딩)
도서관 전면 활용 첫 시도리브랜딩과 함께 이전 축제 포맷에서 변화
2020년(온라인 축제 30일)
온라인, 지식이음으로 전환되며 성인이용자로 전환DSI 도입해 아이디어톤형식 차년도 응용
2021년(온라인 축제 10일)
전면시민참여형, 사전활동형으로 고관여자 109명으로 확대
자료관리
도서관정책과 김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