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오류 수정 요청 또는 사용앱 표기 요청
2015-05-14
안녕하세요.
ebook 을 사용하다보니,
안드로이드 최근 OS 에서 북큐브 앱만 정상적으로 안되는 것 같습니다.
북큐브와 통화/이메일로 문의/답변한 결과,
안드로이드 버전 킷캣, 롤리팝에서 외장메모리가 있을 때 전자책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더군요.
킷캣이 나온지가 언제인데 아직도 수정이 안된 상태로 오류가 발생하니 양해해달라고 하고 있는 지 모르겠네요.
북큐브와 통화를 했을 때도 해당 앱에서 그 오류를 전혀 수정할 생각이 없어보입니다.
그럴 것이면 북큐브 ebook은 구매를 하지 말던지(구매취소를 하거나ㅡ),
강하게 언제까지 수정해달라고 요청을 하시던지,
또는 최소한 북큐브 앱을 이용하는 ebook 타이틀에는 북큐브 ebook 이라고 표시를 해야지 않을까요?
이것때문에 제가 괜한 시간낭비만 몇시간 째 했는 지 모르겠고,
또다른 이용자들이 얼마나 시간낭비를 많이 할까 생각이 듭니다.
해당 오류현상이 킷캣부터 발생하였으면 1년이 훨씬 넘었다는 얘기인데,
해도해도 너무 합니다.
고생이 많으실텐데 이 오류는 현상을 알지 못하는 ebook 이용자들의 시간을 많이 뺏을 것 같아 말씀드렸습니다.
적절한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2015-05-19
서울도서관(전자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북큐브 전자책의 경우 안드로이드 일부 일부버전(킷캣, 롤리팝)에서 외장메모리가 있을 경우
DRM 관련 다운로드 권한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저희가 북큐브 측에 지속적으로 개선 요청 및 협의를 하고 있는 상태이며,
조속히 보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해당 전자책은 기존에 이미 저희 도서관에서 구매하여 보유하고 있는 것이며,
문제가 있는 유통사의 전자책은 관련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는 구매를 보류하는 등의
여러가지 해결방안을 검토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전자책 서비스에 유통사를 표기하도록 하는 것은
향후 전자도서관 기능개선시에 꼭 반영하여 개선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서울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빠른 해결이 될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다른 건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유선으로 연락하시거나,
언제든지 방문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02-2133-0244)
서울도서관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