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권수를 늘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7-04-17
서울도서관 개관 때부터 쭉 애용하고 있는 이용자입니다.
위치도 좋고 사서 분들도 조용하고 친절하시고 모든 면에서 만족합니다.
단 하나 대출 권수 문제만 빼구요..
대학을 다닐 때 학교 도서관, 서울 시내 다른 도서관들도 이용해봤지만 3권은 지나치게 적은 것 같습니다.
3권을 빌렸는데 갑자기 예약도서 도착 통보라도 오면 참 곤란해요.
예약도서를 포기하거나 다 읽지 못한 채 책을 반납한 적도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이 같은 의견을 건의해주신 글들도 읽어봤는데 꽤 오래 전부터 내부 논의 중이신 것 같더라구요.
하루빨리 좋은 쪽으로 결론이 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서울도서관입니다.
2017-04-17
안녕하십니까, 서울도서관입니다.
우선 서울도서관에 애정을 가지고 건의해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서울도서관의 현 대출권수는 개관 시 서울도서관 보유 자료 대비 이용시민 수를 고려하여 3권으로 정해졌습니다.
또한 보다 편리한 접근성으로 자료실 내 책의 열람만을 위해 방문하는 이용시민이 적지 않아 대출권수를 유지해 왔는데요,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다른 시민분들도 지속적으로 같은 요청을 해주고 계셔서 대출권수를 확대시키는 사항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대출권수는 서울도서관 직원이 임의로 늘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서울도서관 운영 규정을 바꾸어야 하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때문에 서울도서관 운영에 관한 사항에 대해 심의하는 도서관정보서비스위원회에 개정규정안을 제출하여 심의의결을 받아야 합니다. 도서관정보서비스위원회의 다음 회의는 금년도 하반기에 열릴 예정입니다.
건의주신 사항을 즉각적으로 시행하지 못하는 점 양해를 부탁드리며 관내 이용이나 대출빈도가 높은 도서 등은 추가 구입을 통해 이용에 불편함을 줄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은 '공공도서관 두배로 데이'로 6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니 도서관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많은 서울도서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
자료관리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