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공유하기

2022 서울형책방 산책, 첫번째 산책로

2022-11-17조회 274

작성자
지식문화과(02-2133-0219)

< 2022 서울형책방 산책, 첫번째 산책로 >

- 강서구, 양천구, 구로구, 영등포구, 관악구, 동작구 -


2016년도부터 시작된 서울형책방이 2022년에도 이어져 왔습니다.

올해에도 서울에 위치한 다양한 책방을 시민분들께 소개시켜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 :) 

2022 서울형책방 산책 중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강서구, 양천구, 구로구, 영등포구, 관악구, 동작구에 위치한 책방입니다.


-

강서구 "다시서점"

양천구 "꽃피는책", "새벽감성1집"

구로구 "질문서점 인공위성"

영등포구 "대원문고", "선유서가"

관악구 "살롱드북", "이나영책방", "자상한시간", "책이는당나귀"

동작구 "어나더더블유", "지금의 세상", "톨쉽북스토어"

-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1. 강서구 ~ 양천구 책방 (*책방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책방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합니다.)

강서구에 위치한 @다시서점은 '다시 만날 수 있겠죠? 다시 서점입니다.' 라는 소개글 처럼 다시 만날 손님들을 위해 온·오프라인의 기획과 행사를 통해 시화(詩和)할 수 있는 도서를 선보입니다. 강서구 바로 옆 양천구에 위치한 @꽃피는책은 도심의 작은 숲이 되고 싶은 책방, 꽃피는책입니다. 이름과 알맞게 숲, 생태, 식물, 정원, 농사, 공동체 등을 주제로 책을 큐레이션하며, 숲 생태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새벽감성 1집은 여행작가인 책방 사장님이 운영하며 고양이가 주인인 이 곳은, 여행과 고양이 책, 개성 있는 독립출판과 감성적인 책을 짓고 이야기하고 전하는 책방입니다.


-



2. 구로구 ~ 영등포구 (*책방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책방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합니다. / 대원문고는 인스타그랢 주소가 없습니다.)

구로구에 위치한 통유리창으로 분위기가 한껏 멋진 @질문서점 인공위성 책방은 기부되는 한 권의 책과 하나의 질문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독립서점입니다. 영등포구에 있는 @대원문고는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서점으로, 소통을 위해 많은 문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가다보면 보이는 @선유서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서점으로 기억되길 바라는 서점으로 이와 같은 방향성이 담긴 좋은 책들을 소개하는 책방입니다.


-




3. 관악구 ~ 동작구 책방 (*책방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책방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합니다.)

관악구에는 다양한 분위기가 담긴 책방이 많습니다. @살롱드북은 관악구의 첫 독립서점이자 책과 어울리는 다양한 술을 판매하고, 심야까지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문학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나영책방은 북한학 전문서점이자 일상의 영감충전소를 지향하는 동네책방입니다. 관악구 중앙으로 가면 나오는 @자상한시간 책방은 '나를 사랑하는 시간' '타인을 이해하는 시간'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시간 '한눈 팔면 재밌는 시간' '함께 만들어가는 자상한 시간' 5가지 테마로 큐레이션이 진행되며 비슷한 주제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책방입니다. @책이는당나귀 책방은 여행작가 남편과 도서관 사서인 아내가 함께 운영하는 동제 책방으로, 책을 매개로 한 문화공동체를 꿈꾸는 서점입니다.


동작구에 위치한 @어나더더블유는 당신의 이야기가 책이 되는 서점처럼 우리 주변 사람들의 하나뿐인 이야기가 담긴 책, 에세이를 주로 다루고 있는 책방입니다. 우드한 분위기로 따뜻하게 꾸며진 @지금의 세상은 고민 많은 어른들이 모여 책을 읽고 함께 대화하며 내면을 치유해나가는 공간이자 책방입니다. 노량진에 위치한 @톨쉽북스토어는 책과 예술 공연이 함께하는 책방으로, '좋은 삶'을 추구하는 모든 이에게 길을 안내해주는 등대지기가 되고 싶은 책방 사장님의 마음이 서가에 꾹꾹 담긴 곳입니다.


---------------------------------------------------------------------------------------------------------------------------------------------------------------


2022 서울형책방 산책, 그 첫번째 산책로에 위치한 책방을 모두 소개해드렸습니다.

내가 자주 가던 곳에, 알지 못했던 가까운 곳에 책방이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쌀쌀해진 요즘, 가까운 책방에 들려 책을 구경하며

따뜻한 연말을 보내보는건 어떨까요? :)

그럼, 두번째 책방 산책도 기대해주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 자료관리

    지식문화과 이주리

    2133-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