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공유하기

2022 서울형책방 산책, 두 번째 산책로

2022-11-18조회 142

작성자
지식문화과(02-2133-0219)


<2022 서울형책방 산책, 두번째 산책로>

- 서초구, 송파구, 강동구, 마포구 -


2022 서울형책방 산책,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서초구, 송파구, 강동구, 마포구에 위치한 책방입니다.

-

서초구 "메종인디아 트래블앤북스", "믿음문고", "책방오늘"

송파구 "무엇보다 책방", "송파문고"

강동구 "에이스문고"

마포구 "가가77페이지", "그림책방 곰곰", "땡스북스", "비플랫폼"

"서점극장 라블레", "시시소소", "여행마을", "이후북스", "작업책방 씀"

"제로헌드레드", "책방서로", "책방 연희"

-

이번엔 여행, 그림, 극장 등 다양한 콘셉트를 가진 책방들이 보입니다.

이름만 보아도 책방만의 느낌이 전해져서 설렙니다 :)

그럼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1. 서초구 책방

서초구에 있는   @메종인디아 트레블앤북스 는 여행지의 고유한 가치가 담긴 책을 만드는 인도여행전문 출판책방입니다. 메종인디아는 '인도의 집'이라는 뜻으로 여행, 책, 홍차, 인도 커피, 짜이 등을 가지고 인도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인도의 느낌을 느껴보고 싶은 사람은 한 번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따뜻한 위로와 쉼이 되어 줄   @믿음문고 는 '믿음과 사랑' 이란 하나의 큰 정서를 기반한 도서 큐레이션으로 이루어진 책방입니다.  @책방오늘 은 계절마다 '계절의 작가'를 선정해 그 작가와 연결하여 읽으면 좋을 책들을 함께 소개하는 책방입니다. 오늘은 어떤 책들과 문화 프로그램들이 있을지 기대되는 곳입니다.


-


2. 송파구 ~ 강동구 책방  

송파구에 위치한   @무엇보다 책방 은 서로 책을 소개하고, 모임을 운영하고 있는 작고 아늑한 책방으로 나의 취향을 나눌 수 있는 조용하고 여유로운 공간입니다. 오랫동안 송파구를 지키고 있는   @송파문고 는 단순히 책을 파는 공간이 아닌 학부 모들과   책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지식을 많이 쌓아 인생을 풍요롭게 살 수 있는지를 논의하고, 관련된 내용으로 강연회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송파구 옆 강동구에 위치한   @에이스문고 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되는 서점입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주관으로 심야책방까지 진행하고 있는 강동구의 중심책방입니다.


-


 


3 . 마포구 책방  

서울시에서 가장 많은 책방이 있는 곳은 마포구 입니다. 책방이 많은 만큼 각 책방마다 풍겨오는 분위기가 달라 서가에 준비된 책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 먼저 망원에 위치한   @가가77페이지 는 책 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와 전시등 여러가지 문화를 즐기며 나의 취향을 만날 수 있는 책방입니다.   @그림책방 곰곰 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그림책 전문 큐레이션 책방입니다. 11년동안 홍대 앞을 지킨   @땡스북스 는 한 달마다 기획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다양한 코너를 통해 디자인과 콘텐츠가 잘 어우러지는 책을 소개합니다.   @비플랫폼 은 독자와 책의 예술 담론을 만들어가는 책방으로, 서점과 갤러리, 스튜디오를 함께 운영하는 시각예술전문 책방입니다.

서점과 극장을 함께 운영하는   @서점극장 라블레 는 세계문학 책방으로 낮에는 서점으로, 밤에는 비밀극장으로 변합니다.  @시시소소 는 아이들이 즐거운 놀이를 통해 책방을 경험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열람용 서재와 함께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여 소소하고 알찬 추억을 만들어주는 책방입니다.   @여행마을 은 여행 독립출판물을 다양하게 소개하는 책방입니다. 여행도서 뿐만 아니라 세상의 모든 것을 여행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내용의 책을 발행하는 공간입니다. 망원동에 위치한  @이후북스 는 기성출판물과 독립출판물이 다양하게 큐레이션 되어 있으며, 창작자들과 협업하여 출판 및 모임도 활발히 해나가고 있습니다.

@작업책방 씀 은 두 명의 작가가 함께 운영하는 서점으로 책을 읽고 쓰는 사람들을 모으는 공간이 되기 위해 매달 한 분의 작가를 선정해 작가의 작업 공간을 재현하는 전시, ‘작가의 책상 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로헌드레드 는 독립 창작자들의 작품을 소개하며, 문화/예술/취향/취미를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들과 협업하여 전시, 인쇄물 제작 등 활발하게 활동하는 책방입니다. 한국소설을 중심으로 소개하는   @책방 서로 는 소설이 어렵고 지루한 것이 아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문학적 경험을 공감해 나가는 책방입니다.   @책방 연희   ' 책, 연희(演戲, a play)하다'의 줄임말로 말과 글, 동작으로 책을 이야기하는 공간입니다. 책이 담고 있는 이야기를 소개하고, 글을 써가는 작가들과 지역주민의 플랫폼입니다.

-------------------------------------------------------------------------------------------------------------------------------------------------------------------------------


2022 서울형책방 산책 , 두 번째로 소개해드린 지역들의 책방들 모두 잘 보셨나요?

동네책방의 또 다른 장점은 대형서점에서는 찾기 힘든 보물 같은 책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다는 겁니다.

독립출판물의 책을 소개하는 책방도 있고, 다양한 콘셉트로 문화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책방도 있습니다.

퇴근 후, 또는 여유로운 주말에 거리를 걸어가다 지역서점이 보이면 발길을 돌려 들려보는 것을 추천드리며,

세 번째 책방 산책 게시글 로 돌아오겠습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