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Seoul Metropolitan Library)

서울도서관 로고

나의공간

공유하기

2022 서울형책방 산책, 네 번째 산책로

2022-11-18조회 269

작성자
지식문화과(02-2133-0219)


<2022 서울형책방 산책, 네 번째 산책로>

- 중구, 용산구, 성동구, 동대문구, 성북구, 도봉구, 노원구 -


여러분, 안녕하세요 :)

오늘은 2022서울형책방 산책,

마지막인 네 번째 산책로를 소개시켜드릴 시간입니다.

-

중구 "그래서", "금지옥엽", "소요서가", "스페인책방", "여기서울 149쪽"

용산구 "책방 죄책감"

성동구 "낫저스트북스", "옥수서재"

동대문구 "무아레 서점"

성북구 "부비프", "책의기분", "햇살속으로"

도봉구 "도도봉봉", "사유의 사유", "선영씨 책방"

노원구 "책인감"

-


오늘 준비한 책방의 이름만 보면 '어, 무슨 책방이지?'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모두 만나보겠습니다!

-----------------------------------------------------------------------------------------------------------------------------------------------------------------------------------


서점 사진1



1.

서점 사진2


1. 중구 ~ 용산구

(책방 이름을 클릭하시면, 해당 인스타그램 주소로 이동합니다.)



중구에는 따뜻한 노란빛으로 눈길을 끄는 @그래서 책방이 있습니다. 독자와 작가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꾸준히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으며, 감각적으로 책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영화 콘텐츠 스토어이자 책방인 @금지옥엽은 지역 기반의 작은 영화관들의 활성화와 시민들의 문화활동 참여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는 @소요서가가 보입니다. 이 책방은 전문가에게도 가볍지 않고 애호가에도 무겁지 않은 철학 주제를 전문으로 하는 서점입니다. @스페인 책방은 스페인 문화권의 문화와 예술을 소개하는 국내 유일의 스페인 전문 책방입니다. 책방지기의 취향으로 고른 책들을 보면서 중남미의 매력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중구의 마지막 책방은 @여기서울 149쪽입니다. 뉴-로컬 책방을 모토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커뮤니티를 만드는 책방입니다. 뉴-로컬을 콘셉트를 지켜가며 주민들과 책에 대해 담소를 나누거나 강의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용산구에 위치한 @책방 죄책감은 세상의 아픔으로 생긴 먹먹함, 불편함, 혹은 죄책감과 같은 감정들을 책과 모임을 통해 치유받고, 나와 내가 속한 우리 공동체를 들여다 볼 수 있게 하는 책방입니다.


-




서점 사진3


2. 성동구 ~ 동대문구

(책방 이름을 클릭하시면, 해당 인스타그램 주소로 이동합니다.)

성동구에 위치한 @낫저스트북스는 한 권의 책이 한 사람의 인새엥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하는 서점입니다. 아름다운 문장과 표현력, 한 사람이 오롯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책방지기가 엄선하여 책을 선정합니다. 옥수동에 자리한 @옥수서재는 책방을 찾아주신 분들과 공간과 가치를 공유하며, 이해와 공감을 경험하는 서점입니다. 역사, 문학, 예술과 어린이책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동대문구에 위치한 @무아레 서점은 물결처럼 서로 만나 합쳐지는 커뮤니티 서점을 지향하는 책방입니다. 집 안에 위치한 만큼 집과 도시, 공간을 테마로 한 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으로 다큐멘터리, 러닝 등 공간을 기반으로 한 사람들을 모으고, 창작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무아레 서점만의 강점입니다.


-


서점 사진4



3. 성북구

(책방 이름을 클릭하시면, 해당 인스타그램 주소로 이동합니다.)


성북구에 위치한 @부비프는 책과 사람이 함께 오가는 공간을 지향하는 책방입니다. 일반 단행본과 독립출판물을 주로 소개 하고 있습니다. @책의 기분은 소설, 산문, 시, 인문사회, 예술 분야에서 운영자가 읽고 좋아 했던 책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책방 안에는 300편 이상의 리뷰와 메모를 서점 곳곳에 두어 책에 대한 감상을 나누고 있습니다. 이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 흘러나오는 좋은 노래를 따라 가보면 @햇살속으로 책방이 나옵니다. 햇살속으로는 듣고 싶은 음악으로 독서를 할 수 있는 책방입니다. 서점 내 좋은 음악과 분위기로 독서를 즐길 수 있으며, 작가 전시회나 출판 전시회 등 이벤트를 통하여 문화를 공유하는 서점입니다.

-


서점 사진5


4. 도봉구 ~ 노원구

(책방 이름을 클릭하시면, 해당 인스타그램 주소로 이동합니다.)

도봉구에 처음으로 문을 열은 책방은 @도도봉봉입니다. 이 책방은 온전한 내 삶에 집중해보는 공간을 지켜나가는 서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책을 소개하고, 읽고, 작가들을 만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사유의 사유는 '세상 모든것의 역사'라는 주제로 큐레이션한 도서들을 소개하는 역사·예술 전문서점입니다. 책방만이 지향하는 가치를 방문자들과 나눌 수 있도록 '역사와 예술'을 주제로 한 체험 및 강좌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영시 책방은 심리상담, 책과 음악, 지인과의 대화를 통해 힐링하는 공간입니다. 심리 상담을 병행하는 책방이기 때문에 지치거나 힘든 마음을 내려놓고, 선영씨 책방에서 책읽기나 낭독, 필사 모임을 통해 힐링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원구에 위치한 @책인감은 책을 소개하고 강연과 모임을 통해 사람이 모이는 공간입니다. 책 읽기 좋은 감성있는 카페를 표방하기도 한 책방이기에 책인감에 들리면 좋은 책과 좋은 사람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2022 서울형책방 산책, 마지막 네 번째 산책로에 있는

모든 책방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책방을 보시면, 단순히 책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그들만의 테마로 꾸린 서가를 보는 재미도 있고,

방문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울시의 모든 책방들이 꾸준히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며,

2022 서울형책방 산책은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공모전, 경품 행사 등 추첨 관련 게시글의 경우 앱 배포처(구글, 애플 등)와는 관계없음을 안내드립니다.